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유현준 교수 초청 세미나 ‘도시와 교회’ 外 [글방단·교계]

천보라 기자 (boradoli@goodtv.co.kr)

등록일 2021-01-19 09:48:16

유현준 교수 초청 세미나 ‘도시와 교회’
교회가 지역사회 일원으로 헌신하며 돕도록 활동하는 도시공동체연구소가 지난 18일 경기도 성남 성음아트센터에서 '도시와 교회'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tvN <알쓸신잡>, <어쩌다 어른>, SBS <나의 판타집> 등 TV 프로그램과 강연 저술 활동 등으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인문 건축가 유현준 교수의 초청 강연으로 진행됐습니다. 유현준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오늘날 교회 공간의 패러다임이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 교수는 교회가 경계를 허물고, 누구나 초대받을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새로운 환경에 맞는 공간이 필요한 요즘, 교회가 주일 외 시간을 온라인 수업공간이나 위성학교, 공유 오피스 등으로 제공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초록우산-수영로교회, 저소득 아동 입학 응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부산 수영로교회와 함께 ‘위드유 착한책가방’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부산, 울산, 경남 저소득가정 아동의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하기 위해 시작됐습니다. 수영로교회 성도들은 학용품을 직접 준비하고, 입학을 축하하는 편지를 함께 준비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학용품 등 20만 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된 착한 책가방은 아동 200명에게 전달됐습니다.

청소년 지저스 아미…”복음으로 깨어나라” 
에스더기도운동선교회가 지난 15일 2박 3일 일정으로 제20회 청소년 지저스 아미 비대면 영상 집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집회에는 한국창조과학회 김명현 박사와 비전스테이션 미니스트리 대표 황성은 목사 등이 강사로 나섰습니다. 청소년 지저스 아미는 올바른 국가관과 선교관 등을 가진 다음세대를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여름과 겨울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GOODTV NEWS 천보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