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백악관 입성 外 [월드와이드]

한혜인 기자 (hanhyein@goodtv.co.kr)

등록일 2021-01-21 

GOODTV 월드와이드입니다.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백악관 입성
미국의 제46대 대통령에 조 바이든 당선인이 공식 취임했습니다.
"미국에 신의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신이 우리를 지켜주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사가 끝나자 박수가 쏟아집니다. 하지만, 대통령이 취임할 때마다 워싱턴DC를 가득 채웠던 사람들의 인파와, 함성 소리는 없었습니다. 코로나19 확산과 의회난입에 이은 추가 폭력사태 우려로 출입이 엄격히 제한되고 삼엄한 경계가 펼쳐졌기 때문입니다. 취임식은 간소하게 진행됐지만, 미국 통합을 향한 바이든 대통령의 의지는 확고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에 입성한 이후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세르비아, 유럽 최초 시노팜 백신 접종 시작
세르비아가 유럽에서는 처음으로 중국산 신종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들어가는 국가가 됐습니다. 세르비아는 수도 베오그라드를 비롯해 300여 곳에서 중국 제약사 시노팜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알렉산다르 부치치 대통령과 일부 정부 고위 관료들도 이번 주말 시노팜 백신을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르비아에서는 3가지 종류의 백신이 접종되고 있으며, 이달 중순까지 2만 500여 명이 백신을 맞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독일, 재택근무 불허 기업에 벌금 부과
독일 정부가 재택근무를 못 하게 하는 기업에 벌금을 부과합니다. 오는 3월 15일까지 별다른 사유 없이 직원들에게 재택근무를 못 하게 하는 기업에 최대 5천 유로, 우리돈 약 668만 원의 벌금을 매길 계획인데요. 뿐만 아니라, 재택근무를 못 하게 한 업무를 금지당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독일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이런 내용의 법규명령을 발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쿄올림픽 취소론 확산…무관중 개최할까
도쿄올림픽 취소론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일본 정부가 무관중 카드를 꺼낼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당초 작년 7월에 개최될 예정이던 도쿄올림픽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1년 연기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도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자 일본 내에서도 회의론이 커지고 있습니다. 일본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국민의 80% 이상이 올해 7월 도쿄올림픽 개최에 반대했습니다. 일본 정계에서도 취소 가능성을 언급하는 사람들이 나오면서, 개최 여부를 두고 난항이 예상됩니다.

세계 최초 인공 수상도시 카리브해에 건설
미국 인근 대서양의 카리브해에 세계 최초의 인공 수상도시 '블루 에스테이트 섬'이 만들어집니다. 시공사에 따르면, 2022년에 착공돼 2025년 완공할 계획입니다. 초고성능 콘크리트 모듈을 조립해 만들어지는 섬의 일부 시설은 2023년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섬은 폭 1.5㎞, 길이 1㎞가량으로, 유럽의 소국인 모나코 전체 면적의 절반에 달하는 규몹니다. 섬에는 최소 1만5천 명이 거주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업과 첨단 진료소, 국제 학교 등을 갖출 계획입니다.

GOODTV NEWS 한혜인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