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한장총, 대표·상임회장 후보 확정 [글방단·교계]

최로이 기자 (vvfhdl@goodtv.co.kr)

등록일 2019-11-18 

글로벌선교방송단과 함께하는 교계소식을 최로이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한장총, 대표·상임회장 후보 확정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 선거관리위원회가 14일 제37대 대표회장 후보에 김수읍 목사, 상임회장 후보에 김종준 목사를 확정 공고했습니다. 김수읍 목사는 현 한장총 상임회장이며 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 대표회장을 역임했습니다. 김종준 목사는 현재 예장합동 총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한편 한장총은 26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제37회 정기총회를 열고 대표회장 추대와 상임회장 선거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감신대 신임 총장에 이후정 교수 선출
감리교신학대학교 신임 총장에 이후정 교수가 최종 선출됐습니다. 이 신임 총장은 감신대 졸업 후 미국 에모리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고, '기독교 영성이야기' 등 다수의 저서를 남겼습니다. 한편 감신대는 제15대 총장선거를 앞두고 총장선출 제도를 개혁했습니다. 당초 이사회 주도로 선출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교수와 학생, 동문, 직원까지 참여토록 했습니다.

유엔봉사단 등 소외이웃 돕기 뜻 모아
(사)한국유엔봉사단,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과 지엘코리아가 17일 중흥장로교회에 공기정화기 1,270대를 기증했습니다. 기증된 공기정화기는 지역독거노인, 장애인 등 소외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한국유엔봉사단 안헌식 이사장은 ”이번 기증식을 통해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기부문화가 전 국민의 가슴 속에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큐티엠, THINK FORUM 개최
큐티엠이 12월 4일 우리들교회에서 제2회 'THINK Forum'을 개최합니다. 이번 포럼은 ‘말씀묵상과 공동체’를 주제로 교회 공동체의 말씀 묵상 원리와 역사, 현실과 전망에 대한 철학• 조직• 역사신학 분야 권위자들의 연구결과를 나눕니다. 논문 발표에는 미국 칼빈신학교 강영안 교수,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박용규 교수, 한국교회탐구센터 송인규 소장 등이 나섭니다.

GOODTV NEWS 최로이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