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美 퍼서비어런스 화성 착륙, 생명체 흔적 탐사 外 [월드와이드]

박재현 기자 (wogus9817@goodtv.co.kr)

등록일 2021-02-19 01:15:21

GOODTV 월드와이드입니다.

美 퍼서비어런스 화성 착륙, 생명체 흔적 탐사
미국 화성 탐사 로버 ‘퍼서비어런스’가 화성 착륙에 성공해 붉은 행성에서 생명체 흔적을 찾는 임무에 착수했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항공우주국의 5번째 화성 탐사 로버 퍼서비어런스는 18일 화성의 고대 삼각주로 추정되는 ‘예제로 크레이터’에 안착했습니다. 퍼서비어런스는 화성에 존재했을지도 모를 고대 생명체 흔적을 찾고, 지구로 가져올 토양과 암석 등 샘플을 채취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되며, 샘플들은 추후 발사될 또 다른 로버에 의해 오는 2031년 지구로 보내질 예정입니다. 

화이자, 임산부 대상 코로나 안전성 시험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가 임산부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임상 시험에 들어갑니다. 화이자는 현지 시간 18일 미국과 캐나다, 아르헨티나 등 18세 이상의 건강한 임산부 4,000명을 대상으로 임상 시험을 실시한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임상에 참여하는 임산부는 임신 23~34주 사이 21일 간격으로 백신을 두 번 접종 받게 되며, 임상에는 7~10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현재 임신부가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안전한지 여부를 두고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日 지진으로 원전 오염수 탱크 원위치 벗어나
최근 일본 후쿠시마현 앞바다에서 발생한 규모 7.3 지진의 영향으로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탱크 중 일부가 원래 위치에서 조금 움직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도쿄전력은 현지시간 13일 발생한 지진으로 원전 오염수를 보관하는 탱크 20개 안팎이 원래 놓여 있던 위치에서 어긋나는 현상이 벌어졌다고 밝혔습니다. 도쿄전력은 “탱크가 최대 5cm 정도 움직인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물이 새거나 탱크가 손상된 것으로 확인된 바는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EU, 새 무역 전략 추진…WTO개혁·녹색경제 전환
유럽연합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가 세계무역기구 개혁과 녹색 경제 전환 등을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무역 정책 전략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WTO내 신뢰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미국 새 행정부와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발디스 돔브로우키스 무역 담당 EU 집행위원은 “우리가 직면한 도전들은 EU 무역 정책을 위한 새로운 전략을 요구한다”며 “무역 정책이 녹색 경제와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을 지원하고, WTO 개혁을 위한 국제적 노력을 이끌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스라엘·미국, 탄도미사일 막는 ‘애로우4’ 개발
이스라엘이 미국과 함께 탄도미사일 방어용 ‘애로우4’ 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번 개발은 이란의 탄도 미사일을 겨냥한 것으로 보입니다. 베니 간츠 이스라엘 국방부 장관은 성명을 통해 “미국과 함께 개발하는 ‘애로우 4’는 기술적 측면에서 한 단계 도약하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중동과 그 이외 지역에서의 미래 전투에 대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번 개발 과정에는 미국 보잉과 이스라엘 델빗 시스템스가 참여합니다.

GOODTV NEWS 박재현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