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GOODTV 한국교회 지도제작 프로젝트

박재현 기자 (wogus9817@goodtv.co.kr)

등록일 2021-02-22 02:29:31

GOODTV가 ‘한국교회 지도 제작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GOODTV 녹톡 앱을 통해 전국에 있는 교회 위치와 정보를 공유하고, 설교나 찬양 등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도 제공합니다. 우리 교회 정보가 없으면 등록을 요청할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박재현 기자의 보돕니다.

GOODTV가 전국 곳곳에 있는 교회를 한 곳에 모아 지도를 제작하는 ‘한국교회 지도 제작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믿을 만한 정통교회 위치와 정보를 공유하고, 코로나19로 현장예배에 참석하지 못하는 성도들에게 설교 말씀과 찬양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함께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현재 GOODTV가 검증한 3만여 개의 교회가 등록되어 있습니다.특히 홍보할 여력이 되지 않는 중소형 교회들에겐 교회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권오섭 팀장 / GOODTV 콘텐츠서비스팀)
"전국에 작지만 건강하고 좋은 교회들이 많습니다. 여력이 되지 않아서 교회를 홍보할 수 있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이 없는 교회들이 있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서 간편하게 교회를 소개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전국 교회지도가 완성되면 사용자 위치에서 반경 1km 내에 있는 교회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성도들이 주변의 교회를 찾을 수 있도록 도울 뿐 아니라 개인의 상황에 맞는 설교와 찬양 등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들을 선택해 들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접한 한 성도는 이동이 있을 때마다 교회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는데, 상황에 맞게 교회를 찾을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다는 기대를 전했습니다.

(김득형 / 서울 마포구)
"제가 듣고 싶었던 은혜로운 말씀도 쉽게 접할 수 있을 것 같구요. 이사를 자주 다니는 편인데 이런 지도를 통해서 제 집 주변에 이런 다양한 교회들이 있다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쉽게 찾아갈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을 것 같아요."

한국교회 지도 제작 프로젝트는 성도들의 참여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성도들은 녹톡 앱에 들어가 홈 화면에 있는 ‘우리 교회 알리기’ 버튼을 누른 뒤 출석교회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교회에 부흥이 일어나고 지역 차세대 목회자 발굴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GOODTV NEWS 박재현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