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연탄은행, 창립 23주년 기념 특별 나눔 外 [글방단·교계]

박재현 기자 (wogus9817@goodtv.co.kr)

등록일 2021-04-05 

연탄은행, 창립 23주년 기념 특별 나눔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이 창립 23주년을 맞아 오는 7일 강원도 원주 밥상공동체 복지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특별 나눔을 실시합니다. 이번 나눔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빈곤층에게 마스크와 쌀 등이 담긴 생필품 나눔 키트를 제작해 전달할 예정입니다. 허기복 대표는 “기도와 후원으로 함께해 주신 한국교회 성도들과 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연탄 가족들을 돌보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월드비전, 방글라데시 난민 캠프 위해 긴급구호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지난달 22일 방글라데시 로힝야 난민 캠프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 피해 극복을 위해 긴급구호 활동을 펼칩니다. 월드비전은 이번 화재로 피해 입은 주민들의 주거 환경 복구를 돕고, 식량과 생계 지원 등을 위해 1년간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월드비전 측은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난민들을 위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기환연, 기후대응 위한 ‘그린 엑소더스’ 캠페인
기독교환경운동연대가 오는 22일부터 6월 5일까지 7주간, 기후위기 집중 대응을 위한 ‘그린 엑소더스’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2050년까지 탄소배출 제로를 실현하는 일에 한국교회도 적극 나서자는 취지에섭니다. 캠페인은 온실가스 배출이 심한 축산물을 최대한 자제하고, 자전거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성도들의 작은 실천과 변화를 통해 탄소배출을 줄일 것을 권면했습니다.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 복음 통일 위한 회개운동
국내외 60여 개 통일선교 단체가 참석하는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가 오는 21일까지 복음통일을 위한 회개운동 ‘탑 무브먼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운동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한국교회의 회복과 통일 선교 사역자들의 사역 방향을 두고 함께 기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기도 운동은 매일 자정 유튜브 ‘쥬빌리안TV’ 채널에 올라온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 제목 영상을 보며 동참할 수 있습니다.

GOODTVNEWS 박재현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