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기독교대한성결교회, 교단 총회 1박 2일로 단축 外 [글방단·교계]

최상경 기자 (cs_kyoung@goodtv.co.kr)

등록일 2021-04-06 

기독교대한성결교회, 교단 총회 1박 2일로 단축
기독교대한성결교회가 제115년차 교단 총회를 다음달 25~26일 양일간 개최합니다. 코로나19 확산세를 감안해 총회 장소는 성락성결교회에서 4,000석 규모의 경주 화백컨벤션센터로 변경했습니다. 기성 총회임원회는 최근 화상회의 갖고 총회 일정과 장소를 이 같이 변경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총회준비위원회를 구성한 기성 총회는 본격적인 총회 준비에 나섭니다. 위원장은 부총회장 지형은 목사가 맡았습니다.

100주년기념교회 '유인물'…서울시 등록문화재로
한국기독교 100주년기념교회가 소장하고 있는 ‘독립신문 유인물(평양)’이 서울시 등록문화재 제8호로 공식 등록됐습니다. 유인물은 지난 2019년 프리실라 웰본 에비 여사에게 기증받아, 100주년기념교회 부설 양화진문화원에서 소장,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서울시 측은 "이 유인물은 비록 제 1호만 발행하고 중단됐던 것으로 보이나, 현재 유일하게 확인되는 평양 발행의 독립신문"이라며 "지속적인 보존과 관리가 필요하다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부산 구평종합사회복지관, 부활절 키트 나눔
부울경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부산 은항교회 사단법인 '다문화 가정을 세우는'이 운영하는 구평종합사회복지관이 부활절을 맞아 부활절 키트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복지관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부활절 계란과 음료, 희망메시지 책갈피를 담은 키트를 지역 주민과 소상공인, 소외 계층에 전달했습니다. 구평종합복지관 오경은 관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부활의 기쁨이 오랫동안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청년사역네트워크, 2021 목회자 신학 세미나 개최
청년사역네트워크가 오는 16일 명성교회에서 ‘2021 목회자 신학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청년 사역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목회자들의 고민을 나누고 극복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21세기와 바울의 결단’을 주제로, 바울 신학자인 서울성경신학대학원대학교 최순봉 교수가 강사로 나섭니다.   

GOODTV NEWS 최상경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