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한인교회, 아시아계 혐오범죄 근절 촉구 外 [글방단·교계]

박은결 기자 (kyul8850@goodtv.co.kr)

등록일 2021-04-09 

한인교회, 아시아계 혐오범죄 근절 촉구
미국의 한인교회들이 아시아계 혐오범죄 근절을 위해 행동에 나섰습니다. 미국장로교 한인교회전국총회(NCKPC)는 최근 총회 소속 교회에 각 지방정부를 상대로 목소리를 내야 한다는 내용의 공문을 발송했습니다. NCKPC는 공문에 '아시안 혐오범죄 근절을 촉구하는 서신'을 첨부하고, 회원교회가 각 주의 주지사와 상 하원 의원, 지역 시장들에게 발송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한동대 재학생들 수어로 된 홍보 영상 제작
한동대 재학생들이 농아인을 위해 수어로 된 학교 홍보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한동대에 따르면 한동대 학생홍보대사 ‘나누미’ 학생들은 학교 방문객을 대상으로 캠퍼스 투어를 진행해 오던 중 농아인들에게 한동대를 어떻게 소개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 수어로 된 캠퍼스 투어 영상을 만들게 됐습니다. 학교 측은 학생들이 지난 1년간 자발적으로 수어를 배우며 영상 제작을 준비했으며, 영상기획부터 촬영, 편집에도 전부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목요포럼 재개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기독교학교교육 목요포럼'을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해 재개합니다. 연구소는 2016년부터 월 1회 다음세대 교육을 위한 목요포럼을 이어왔습니다. 이번 달부터 다시 시작하는 줌(ZOOM) 포럼은 사전 신청한 교사, 학부모, 교역자, 연구원 등이 1시간 동안 강의를 듣고, 1시간 동안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신청은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엘림넷, 모바일 투표 플랫폼 교회에 제공
플랫폼개발업체 엘림넷이 6월 말까지 자사 비대면 온라인·모바일 투표 플랫폼인 ‘나우앤보트’ 서비스를 100개 교회에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나우앤보트는 교회나 학교, 기업, 단체, 공공기관 등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개방형 온라인 투표 플랫폼입니다. 예배와 모임이 제한된 가운데 교회 구성원의 결의가 필요한 청빙 투표, 직분자 투표 등의 사안들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GOODTV NEWS 박은결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