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기성, 미얀마 민주화운동 지원 外 [글방단·교계]

하나은 기자 (onesilver@goodtv.co.kr)

등록일 2021-04-12 

기성, 미얀마 민주화운동 지원 
기독교대한성결교회가 군부 쿠데타에 맞서 민주화 운동을 전개하는 미얀마를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한기채 총회장은 앞서 국민의 민주주의 열망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히며 중앙성결교회 등이 모금한 후원금 1600만원을 총회 해외선교위원회에 전달했습니다. 한 총회장은 “후원금이 군부에 맞서다 희생된 유가족을 위로하고 부상자 치료를 돕는데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광림교회, 혈액 부족사태에 사랑의 헌혈 실천 
광림교회가 부활절을 맞아 지난 10일 ‘사랑의 헌혈’ 행사를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과 함께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부활절을 맞아 현혈을 통해 이웃과 사회에 사랑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김정석 담임목사는 “코로나19로 헌혈량이 줄어 위기 상황에 놓였다”며 “광림교회가 그리스도의 사랑을 삶으로 전한단 마음으로 사랑의 헌혈에 동참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와이즈뮤직, 국내 최대 규모 호산나음악사 인수
교회음악 전문기업 와이즈뮤직이 국내 최대 규모의 교회 음악 전문 출판사 호산나음악사를 인수합병했습니다. 이로써 출판물 종류만 400여종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회 음악 전문 기업이 탄생하게 됐습니다. 와이즈뮤직 강하늘 대표는 “이번 인수합병으로 침체됐던 한국 교회음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루터대, 원격 교육 인증제 고도화 연구 
루터대학교가 3차연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원격수업 인증제 도입을 위한 연구를 추진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로 수업형태가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되는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섭니다. 이번 연구를 통해선 교수진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학생들의 진로체계를 재설정하며 원격교육의 질을 높여 미래지향적 교육체제의 기틀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