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영국, 마스크·거리두기 없는 콘서트 5월 개최外 [월드와이드]

박재현 기자 (wogus9817@goodtv.co.kr)

등록일 2021-04-19 

GOODTV 월드와이드입니다.
 
영국, 마스크·거리두기 없는 콘서트 5월 개최
영국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지 않아도 되는 음악 콘서트를 오는 5월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영국 정부는 이번 실험 콘서트를 계기로 앞으로 어떤 조건 아래 대규모 행사를 재개할 수 있는지를 평가한다는 계획입니다. 공연장에 입장하려면 들어가기 전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음성이 나와야만 입장이 가능하며, 콘서트가 끝난 뒤에도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美, 코로나 백신 접종 늘리려 홍보 총력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를 위해 대대적인 언론 홍보전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성인의 절반 이상이 백신 1회차 이상을 맞았지만 나머지 미접종자 중 백신 접종을 거부할 경우 집단 면역 달성이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미국 백악관은 이 같은 정책을 주도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며 백신 접종에 대한 거부감이 큰 라틴계와 흑인, 보수 정당 지지 시민에 대한 홍보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말까지 남아공 변이 백신 준비 기대”
다국적 제약회사 아스트라제네카 관계자가 남아프리카공화국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한 백신이 올해 말까지 준비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놨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사라 월터스 오스트리아 담당자는 “아스트라제나카와 옥스퍼드 대학은 남아공 변이 예방을 위한 백신 수정에 착수했다”면서 “백신이 연말까지 준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현재까지의 연구들은 그 규모가 너무 작아 최종 결론을 도출할 수 없다는 점을 덧붙였습니다.
 
日 원전 오염수, 18개월후 대만 도달 가능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방류하면 빠르면 1년 6개월 후 대만 외해에 도달한다는 시뮬레이션 결과가 나왔습니다. 국립대만해양대 허쭝루 교수팀은 위성 자료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동영상을 통해 오염수가 1년 동안 배출되면 쿠로시오 해류를 따라 북태평양 중앙으로 흘러가고 4년간 배출되면 북미 서해안, 7년간 배출되면 북태평양 전역이 영향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천지중 대만 농업위원회 주임은 “만일 일본이 배출한 오염수로 실제 우리 어업이 영향을 받는다면 일본 정부를 상대로 구상권을 청구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러시아 “2025년 이후 ISS 탈퇴할 수도”
러시아가 오는 2025년부터 국제우주정거장 프로젝트에서 탈퇴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제우주정거장 ISS가 노후해 여러가지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러시아가 ISS 운용 시한 연장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겁니다. 유리 보리소프 러시아 부총리는 “최근들어 ISS의 기술적 문제에 대한 정보가 보고된다”면서 “사고 상황에 대비해 기술적 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2025년 이후 ISS에서 탈퇴하겠다”는 입장을 시사했습니다.
 
GOODTV NEWS 박재현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