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송파구기독교연합회, 쪽방촌에 선풍기 기증 外 [글방단·교계]

이정은 기자 (amyrhee77@goodtv.co.kr)

등록일 2021-05-05 

송파구기독교연합회, 쪽방촌에 선풍기 기증 
송파구기독교연합회가 지난달 27일 서울시 용산구와 중구 일대 쪽방촌 200세대에 선풍기를 기증했습니다. 이번에 전달한 선풍기는 부활절연합예배 때 모인 헌금과 개인기부를 통해 마련됐습니다. 대표회장 김경식 목사는 “올해는 더위가 빨리 오고 더 더울 것으로 예상되는데 조금이나마 쪽방촌 주민들이 올여름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냈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청년 목회 현장에서 듣는 ‘청년 사역의 해법’ 
청년사역네트워크는 오는 10일 ‘답이 있는 청년 사역’을 주제로 ‘청년사역자 3인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10년 이상 청년 목회를 펼쳐온 더스토리처치의 김영광 목사, 바람길교회 김동영 목사, 더불어푸른교회 이창근 목사가 강사로 나섭니다. 이번 세미나는 청년들의 진로 고민, 정서적 불안감, 청년들과 문화로 소통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 ‘그린슈머’ 캠페인 진행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 5월 한 달간 ‘그린슈머’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그린슈머는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라는 의미로 친환경적 소비의 전환으로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습니다. 이를 위해 단체는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제로웨이스트,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구입하는 슬로 패션 등의 활동을 제안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인도주의 바이블 청소년용 도서발간 
대한적십자사가 인도주의 바이블 ‘솔페리노의 회상’을 청소년용으로 재발간합니다. 책은 160년 전근대 인도주의의 시대적 배경에 대한 충분한 해설과 사진 자료가 추가됐으며 번역과 편집을 보완해 청소년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적십자사는 온라인 북 클럽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독후감 공모전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GOODTV NEWS 이정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