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실내서 마스크 벗은 바이든…“대단한 이정표” 外 [월드와이드]

하나은 기자 (onesilver@goodtv.co.kr)

등록일 2021-05-14 

GOODTV 월드와이드입니다.

실내서 마스크 벗은 바이든…”대단한 이정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에 따른 실내 마스크 착용 지침이 대폭 완화된 것을 두고 “대단한 이정표”라고 환영했습니다.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 CDC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에 한해 실내외를 막론하고 대부분 상황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고 권고했습니다. 이를 두고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 연설을 통해 "오늘은 대단한 날"이라며 “결승점에 다다를 때까지 여러분 스스로를 보호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해리스 美부통령 “韓 백신 지원 우선순위로 논의”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한국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지원 문제를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 소속인 앤디 김 연방 하원의원 측은 현지시간 13일 해리스 부통령이 한국에 대한 백신 지원 문제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해리스 부통령은 오는 21일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대통령의 정상회담을 언급하면서 "문 대통령이 미국에 오기 전 한국 정부 관계자들과 만나 이 문제를 논의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더리움 창시자, 인도에 1조원 암호화폐 기부
비트코인에 이어 가상화폐 시장 시가총액 2위 종목인 이더리움의 공동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인도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구호 기금에 써달라며 10억 달러, 한화로 약 1조1300억원 상당의 코인을 기부했습니다. CNN 방송 등에 따르면 부테린은 인도의 ‘코비드-크립토’ 구제 기금에 1조 1280억원 상당의 시바이누 코인과 21억원 상당의 이더리움 코인을 송금했습니다. 러시아계 캐나다인인 부테린은 19세였던 2013년 이더리움을 만들어 현재 최연소 암호화폐 억만장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국 교도소 2곳서 3천 명 코로나19 집단감염
태국의 교도소 두 곳에서 3천명가량의 수감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태국 교정당국은 방콕 교도소와 중앙여성교정시설에서 각각 1천795명과 1천40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밝혔습니다. 확진자 대부분은 교도소 외부의 야전병원이나 교정국 산하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리맨드 교도소를 봉쇄하고 일부 공간을 야전병원으로 개조한 교정당국은 앞으로 모든 재소자에게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기로 했습니다.

소프트뱅크, 日 기업사상 최대 순이익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그룹이 일본 기업 역사상 최대 규모의 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소프트뱅크그룹은 2020 회계연도에 연결 결산 기준 4조9,879억 엔, 한화로 약 51조5,000억 원의 순이익을 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순이익 증가 배경에는 지난해 소프트뱅크가 투자한 미국의 배달앱 도어대시와 한국 쿠팡이 상장하며 회사의 순익 규모를 대폭 끌어올린 것으로 풀이됩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