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신간] 사랑과 연합의 방법을 제시하다

조유현 기자 (jjoyou1212@goodtv.co.kr)

등록일 2021-07-09 

분열과 비방으로 서로가 등을 돌린 이 시대에 서로가 연합할 수 있도록 돕는 신간도서가 출간됐습니다. 조유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책 <예수로 하나 될 때까지>는 현재 누군가를 미워하고 사랑하기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저자 프랜시스 챈 목사는 그동안 사역 현장에서 겪은 시행착오와 고통의 경험들을 솔직하게 털어놓습니다. 이를 통해 발견한 회개, 겸손 등 사랑과 연합의 방법을 제시합니다.

성경말씀도 책 곳곳에 기록돼 사랑과 연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웁니다.
저자는 무엇보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져 있다면 다른 사람과 사랑의 연합을 이루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내 신앙을 먼저 돌아봐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다섯가지 사랑의 언어를 제시해 안정적인 연합을 도운 게리채프먼 목사가 이번엔 그리스도인 부부를 위한 다섯가지 결혼생활 개선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책 <단단한 결혼생활 만들기>입니다.

사용해야 할 사랑의 언어와 감정 조절 방법, 용서의 방법 등 다섯가지 사랑의 방식은 저자의 40여년간의 부부 상담을 통해 나왔습니다.

다섯가지 방법에 해당하는 적용점도 구체적으로 소개해 부부가 실천해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저자는 “당신의 말이 배우자에게 좋은 쪽으로 영향을 미치기 위해 지금은 행동에 나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GOODTVNEWS 조유현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