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해외선교 지원’ 온라인 음악 콘텐츠 제작·배포

한혜인 기자 (hanhyein@goodtv.co.kr)

등록일 2021-10-13 

코로나19로 해외 선교의 길이 좁아지면서, 온라인 사역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백석예술대학교가 선교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찬양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온라인으로 배포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한혜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백석예술대학교 교회실용음악과미디어선교팀)
벌스 부분 시범 보여드리겠습니다.
기독교대학 백석예술대학교 교회실용음악과 교수와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선교사들과 미자립교회 목회자를 위해 찬양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합니다.

‘백석 미디어 선교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찬양 컨퍼런스는 백석예대 교회실용음악과 미디어선교팀이 주최하고, 홍대 기독교문화거리팀 수상한거리가 지원합니다.

백석예대가 2005년부터 매년 방학기간, 해외로 선교를 나가 현지에서 진행해왔던 음악 교육을 코로나시대에 맞춰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하게 된 겁니다.

(김성수 교수 / 백석예술대학교 교회실용음악과 전공장)
코로나로 인해서 저희가 작년부터 못 가게 되면서, 도울 수 있는 사역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해봤을 때, 그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자료를 만들자…

미디어선교팀에 소속된 재학생들은 기타, 드럼, 베이스, 건반 등 악기별 연주 방법 등을 영상을 제작해 교육에 나섭니다.

이들은 웨이메이커, 꽃들도, 엔들리스 프레이즈 등 예배음악 3곡의 뮤직 비디오를 비롯해 부활절과 성탄절 메들리 등 5곡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합니다. 또한, 총 파트별 연주법을 담은 강의 영상 33개와 연습용 MR 30개를 만들어 배포할 계획입니다.

교회실용음악과 전공장인 김성수 교수는 “선교지와 교회 예배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현재까지 국내를 비롯해 중국, 태국, 미국, 몽골, 중동 지역 등 선교지에서 80여개 팀이 신청했습니다.

찬양 교육 콘텐츠는 10월 말까지 백석예술대학교 교회실용음악과 유튜브 채널 하단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GOODTV NEWS 한혜인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