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유니온비전미션, 아프리카 3000개 교회 세운다

오현근 기자 (ohdaebak@goodtv.co.kr)

등록일 2021-10-26 

사단법인 유니온비전미션이 설립 10년을 기념해 그동안의 사역을 돌아보는 선교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유니온비전미션은 동아프리카 지역의 다음세대들이 교육받을 수 있는 학교를 세우고 현지 목회자 양성에도 힘써왔는데요.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개최된 이번 선교대회에선 향후 3천개 교회, 300개 학교 설립을 위한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오현근 기자의 보돕니다.

설립 10년을 맞는 유니온비전미션이 제2회 선교대회를 수도권과 남부권으로 나눠 서울 금란교회와 부산 포도원교회에서 각각 개최했습니다.
유니온비전미션은 지난 10년간 우간다를 중심으로 동아프리카 지역에 1천여개의 교회와 학교를 건축했습니다. 현지 목회자를 제대로 된 신학교육으로 세워 아프리카 복음화에 전력하고 정규 교육을 받기 어려운 환경의 다음세대를 학교를 세움으로써 가르치고 있습니다.

(강영국 목사 / 충인교회)
현지인들은 망고나무 밑에서 50~70명이 모여서 찬양을 하고 예배를 드리고 하나님 앞에 영광을 드리는 그런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곳은 하나님이 일하고 계시는구나. 앞으로 우리는 우간다에 30개 교회를 건축하겠다고 선포했습니다.

유니온비전미션은 지난 2004년 부산비전교회 김진현 선교사 가정이 N국에 파송되며 시작됐습니다. 김 선교사는 이후 우간다로 선교지를 옮겨 2010년 우간다비전교회를 설립했습니다. 이것이 동아프리카 사역의 시작입니다. 이후 지금까지 10여년간의 사역을 통해 교회와 학교 1천곳을 건축하게 됐습니다. 건축에 후원으로 참여한 국내외 교회와 기관, 기업 등은 200곳이 넘고, 수백명의 개인 후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유니온비전미션은 향후 10년의 사역, 3300비전을 통해 3천명의 목회자를 훈련하고 3천개의 교회 건축, 300개 미션스쿨 건립을 목표로 도약하겠단 계획입니다.

(김성관 이사장 / 유니온비전미션)
유니온비전미션은 1,000교회, 학교 건축을 달성하고 제2기를 맞이하여 향후 5년 내에 신학대학, 교육대학을 설립하고 동아프리카와 아프리카 54개 나라에 목회자와 교사와 선교사를 양성하도록 한다. 아프리카 선교센터를 완성하고 아프리카 선교의 요람이 되게 한다.

현지 교회 건축에는 수용인원에 따라 1만달러에서 2만달러의 비용이 투입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로나로 선교와 교회 사역은 위축됐지만 아프리카의 교육과 교회를 세우는 사역을 통해 한국교회의 선교는 순항중입니다.

GOODTV NEWS 오현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