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911S&RT, 필리핀에 위기대응센터 설립 추진

차진환 기자 (drogcha@goodtv.co.kr)

등록일 2020-01-08 

필리핀 태풍피해현장을 방문해 구호활동을 펼친911수색구조단이 현지 지자체와 협력해 위기대응훈련센터를 설립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구조단은 GOODTV 글로벌선교방송단으로도 활동하고 있는데요. 이번 구호활동에 감동한 알바이 주정부가 센터 설립을 위해 6천 평의 부지를 제공하겠단 뜻을 밝혔습니다. 향후 해외선교의 전진기지 역할을 감당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보도에 차진환기자입니다.

‘선한 사마리아인이 되라’는 비전을 품고 지난 40년 간 활동해온 911수색구조단. 구조단은 인명구조에 대한 인식이 희박했던 1981년 설립돼 지금까지 터키, 중국, 인도네시아, 멕시코 등 전세계 재난현장을 찾아 구조활동을 펼쳤습니다.

(이강우 대표 / 911수색구조단(S&RT))
“우리 단체는 재난을 당하는 국내외, 특히 해회 지진, 해일 시 그 사람들의 아픔을 덜어주고 도와주기 위한 목적의 단체입니다. 저희들은 또 선교활동과 복음을 전하는 데도 같이 뜻을 갖고 활동하는 법인입니다.”

이강우 대표와 구조단원들이 세계 각지의 재난현장을 돌며 가장 안타깝게 느낀 부분은 피해주민들이 사전에 적절한 교육을 받았다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을 거란 점입니다. 구조단은 재난지역에 위기대응훈련센터 설립이란 비전을 품었습니다.

이번에 구호활동을 펼친 필리핀 알바이 주는 백두산 보다 높은 활화산, 마욘산이 있고, 연평균 12차례의 태풍이 지나가는 상습 재난지역입니다. 구조단과 알 프란시스 비차라 알바이 주지사는 면담을 갖고 재난대응 교육에 대한 중요성에 서로 공감했습니다. 비차라 주지사는 센터 설립을 위해 6천 평의 부지를 제공하고 적극 협조하겠단 뜻을 밝혔습니다.

(알 프란시스 비차라 주지사 / 필리핀 알바이 주)
“우리는 SRT와 알바이 주에 고아원과 학교, 위기대응을 위한 훈련센터 설립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우리정부는 SRT 팀과 MOU를 진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에 대해 즉시 논의하겠습니다.”

911수색구조단은 위기대응훈련센터를 통해 재난 대응 교육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위기대응훈련센터를 선교의 전진기지로 삼아 현지복음화에 앞장서겠단 포붑니다. 향후 필리핀을 기점으로 전세계 재난지역에도 센터를 확장시키겠단 비전을 품었습니다.

(이강우 대표 / 911수색구조단(S&RT))
“훈련센터운영을 계기로 선교활동과 이 지역의 복음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 나라뿐만 아니라 상습적으로 재난이 일어나는 나라에도 이러한 위기대응 훈련소를 통해 복음선교에 앞장 설 것을 다짐합니다.”

전세계 재난 현장을 찾아가는 911수색구조단. 이제 생명을 넘어 잃어버린 영혼을 찾고 살리는 구조단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필리핀 현지에서 GOODTV NEWS 차진환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