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경단녀서 CEO로…'맘스라디오' 김태은 대표

조유현 기자 (jjoyou1212@goodtv.co.kr)

등록일 2020-01-09 

여성들의 경력단절 현상이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대부분 육아 문제로 경력이 단절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육아를 콘텐츠로 한 스타트업을 설립해 경력단절을 극복한 주인공이 있습니다. 맘스라디오 김태은 대푠데요. 잘 나가는 유튜버에 최근엔 책도 출간했다고 합니다. 조유현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최근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기혼여성 중 상당수가 경력단절을 경험합니다. 경력단절의 가장 큰 원인은 단연 육아 문젠데요. 출산 이후 돌아갈 곳이 없는 엄마들이 늘고 있는 추셉니다.

맘스라디오 김태은 대표도 14년 경력의 베테랑 방송작가였지만 출산 후 경력단절을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김 대표는 육아를 콘텐츠로 한 유튜브를 시작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김태은 대표 / 맘스라디오)
“사업에서 실패한 것도, 하나님을 만난 것도, 특별히 내가 어떤 요리를 잘 하는 것도, 아이를 잘 키우는 것도, 글을 잘 쓰는 것도 다 콘텐츠거든요. 내 삶에 힌트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모두를 이유가 있게, 목적이 있게 지으셨기 때문에 그것이 공유될 때, 콘텐츠로 만들었을 때 누군가의 삶에는 도움이 되더라고요.”

왜 엄마를 위한 라디오는 없을까란 질문으로 시작한 맘스라디오는 구독자 4만 명을 훌쩍 넘어서면서 많은 엄마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육아하면서 생긴 불면증, 부부 간 부딪히는 육아법 등 엄마라면 모두 공감할 내용을 나누며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변호사를 게스트로 초대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엄마들이 궁금해하는 법률적 고민을 해결해 주기도 합니다.

김 대표는 유튜브를 하면서 나눈 다양한 경험들을 책으로도 출간했습니다. 자신처럼 유튜브를 하고 싶어하는 경력단절 엄마들을 위한 실제적인 팁도 뺴놓지 않았습니다.

김 대표는 맘스라디오를 시작한 지 2년 만에 매출 2억 원을 달성하기도 했는데요 수익금으로 미혼모와 아동학대 당한 아이들을 후원하는 등 선행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김태은 대표 / 맘스라디오)
“힘들어하는 엄마들에게 손을 내밀어서 같이 성장하고 자기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걸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을 (하고 싶어요). 하나님이 주신 엄마라는 사명이 정말 영광스럽거든요. 한 생명을 맡겨주셨잖아요 절 믿고. 그 사명을 (엄마들이) 기쁘게 감당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GOODTV NEWS 조유현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