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태국서 '중국 폐렴' 환자 첫 확인 [월드와이드]

박재현 기자 (wogus9817@goodtv.co.kr)

등록일 2020-01-15 

세계곳곳의 주요소식을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태국에서 '중국 폐렴' 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중국 외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가 확인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소식 박재현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태국서 '중국 폐렴' 환자 첫 확인
태국에서 이른바 '중국 폐렴' 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처음 확인됐습니다. 일간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찬위라꾼 보건부장관은 지난 8일 중국 우한에서 방콕으로 입국한 중국인 여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사실이 확인 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중국 이외에 이번 바이러스 환자가 확인 된 것은 처음으로 당시 여성은 공항 입국 당시 발열 증상을 보여 격리 치료를 받아왔습니다. 이와 관련해 세계보건기구는 사무총장이 주재하는 긴급 위원회를 소집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필리핀 탈 화산, 재폭발 징후…피해 더 클듯
필리핀 수도 마닐라 탈 화산에 더 큰 폭발이 다시 발생할 징후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필리핀 지진화산연구소는 탈 화산에서 용암 활동이 계속되고 있으며, 높이 800m의 짙은 회색 증기가 분출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분화구 주변에서도 다수의 새로운 균열이 나타나는 등 땅속에서 마그마가 올라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국은 인근 지역에 짙은 화산재 낙하가 상당 기간 이뤄질 것으로 보고 이재민들이 집에 돌아가지 못하도록 조치를 내리고 있습니다.

프랑스 총파업, 파리 유명 패션쇼 준비 차질
프랑스에서 한 달 넘게 이어지고 있는 연금개편반대 총파업으로 세계적인 패션행사 '파리패션워크' 주최 측이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파리 등 주요 도시에 대중교통이 마비되고 물류 유통 난까지 겹치면서 패션쇼 준비에 차질이 빚어진 겁니다. 또 일부 런웨이를 취소하는 디자이너까지 등장했습니다. 파리패션위크를 주관하는 프랑스패션연합회는 패션쇼장에 의자를 갖다 놓는 일조차 쉽지 않다며 총파업이 전체 유통망에 악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GOODTV NEWS 박재현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