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청소년의 건강한 성 윤리관 위한 만화책 출간

하나은 기자 (onesilver@goodtv.co.kr)

등록일 2022-01-13 

[앵커]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 윤리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책이 출간됐습니다. 청소년중독예방운동본부는 만화책 <성과 성중독>을 시작으로 청소년 중독 예방을 위한 도서를 꾸준히 출간할 계획입니다.

하나은 기잡니다.

[기자]

청소년 성중독예방 책자 출판감사예배가 대전 새로남교회에서 열렸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성과 성중독’은 사단법인 청소년중독예방운동본부가 청소년들의 성중독을 예방하고 치유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책은 성경적 관점에 근거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 윤리관과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날 예배에서 청예본 홍호수 이사장은 “한국교회에 청소년 중독예방에 대한 발자취가 없었는데 새로운 길을 만들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과 하나님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습니다.

[홍호수 이사장 / 청소년중독예방운동본부 : 청소년들을 위해서 만화 8권을 저희가 제작을 하려고 기도하고 준비하고 있는 중에 제 1권 <성과 성중독>이 지난해 25일에 드디어 출간했습니다. 이 모든 것 하나님 앞에 감사드리고…]

총신대학교 중독재활상담학과 교수 김정렬 목사는 예배 설교를 통해 “청소년들이 성중독과 성범죄에 빠지지 않도록 도와 하나님 안에서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축사를 전한 문화선교사 지영준 집사는 이번 책이 나오기까지의 과정을 되새기며 소회를 전했습니다.

[지영준 변호사 / ‘성과 성중독’ 감수 : 오늘 책자의 작가는 최철규 작가라고 만화 천로역정을 그린 분입니다. 청예본이 이런 책자를 만들어서 그러한 일(중독예방)을 할 수 있게 됨을 너무나 감사드리고…]

감사예배에서는 책자 전달식도 이어졌습니다. <성과 성중독> 책은 새로남교회 소속 학생 두 명이 청소년을 대표해 받았습니다. 도서구입을 희망하는 교회나 단체는 본부 측으로 연락해 협의하면 됩니다.

청소년중독예방운동본부는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포르노 중독과 성 정체성 문제 등 성 문제에 대해 바르게 알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청예본은 ‘성중독’을 시작으로 ‘스마트폰 게임 중독’, ‘흡연과 알코올 중독’ 책을 연이어 출간할 예정입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