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서울 한신교회] 국민대화합캠페인 '릴레이기도회' 전개

하나은 기자 (onesilver@goodtv.co.kr)

등록일 2020-01-17 

이념과 계층, 세대간 갈등이 고조되면서 사회가 혼란스럽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교회가 해야 할 일은 기도의 힘을 모으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새해를 맞아 GOODTV에서는 한국교회가 사랑과 평화로 하나될 수 있도록 국민대화합 캠페인 릴레이 기도를 전개합니다. 이미 많은 교회들이 동참해주고 있는데요. 첫 기도회가 열린 한신교회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하나은 기자입니다.

우리 사회의 갈등과 대립, 반목이 갈수록 악화되면서 사랑과 평화를 위한 기도의 힘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GOODTV가 전개하는 국민대화합 캠페인은 한국교회가 기도의 힘을 모아 하나될 수 있도록 전국 교회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첫 기도회는 서울 잠원동 한신교회에서 열렸는데요. 예배당을 가득 메운 성도들로 기도회 시작 전부터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이 날 강용규 담임목사는 이 시대 성도의 자세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습니다. 강 목사는 사회가 혼란스러울수록 성도들이 서로 화목하는데 힘쓸 것을 강조했습니다.

(강용규 담임목사 / 한신교회)
“우리 한국 교회는 한국 사회를 화목시키는 일을 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서 남과 북의 평화통일, 복음으로 평화 통일 시키는 일도 한국교회가 능히 할 수 있다고 저는 믿습니다. 우리사회를 치료하는 일은 바로 여러분과 저, 십자가를 붙들고 있는 여러분과 저를 통해서 하나님은 우리 사회를 화목케 하는 귀한 사역을 할 줄로 저는 믿습니다.”

설교가 끝난 후에는 모든 성도가 함께 이번 캠페인의 주제처럼 이 땅에 그리스도의 사랑과 평화가 임할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기도했습니다.


구체적으로 △한반도의 복음 통일을 위해 △세대,이념,지역,계층 등 갈등 회복을 위해 △한국교회의 일치와 연합을 위해 △북한 교회의 회복을 위해 뜨겁게 기도했습니다.

강 목사와 성도들은 이번 릴레이기도회를 통해 큰 은혜와 감동을 받았다며 이러한 기도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강용규 담임목사 / 한신교회)
“교회가 이 시대에 꼭 해야 하는 일을 GOODTV가 시작하고 있죠. 또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함을 통해서 화목케 되는 사회를 만드는 일에 온 교회가 동참해서 갈라진 사회가 교회가 하나의 밀알처럼 돼서 화목케 하는 이 귀한 일을 해냈으면 좋겠습니다.”

(정명순 권사 / 한신교회)
“GOODTV에서 주관하는 릴레이 기도회를 많은 한국 교회가 동참했으면 좋겠습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 중보하는 귀한 자리에 한국교회가 기도로 하나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길 소망합니다.)”

(김사라 집사 / 한신교회)
“(온 우리 교회와 성도들은) 네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예수님 말씀처럼 사랑 안에서 사회와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많은 교회가 함께 동참해주세요.”

GOODTV 국민대화합캠페인 릴레이 기도회는 취지에 공감하는 교회라면 어디든 참여가 가능합니다. 기도희의 생생한 현장은 GOODTV 뉴스와 인터넷신문 데일리굿뉴스, 주간신문 위클리굿뉴스를 통해 보도되며, 별도의 프로그램으로도 방송될 예정입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