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30

재방 · 삼방
익일 오전 7:00 / 오후 12:00

세계적 합창 그룹 '하모나이즈' <문방구> 출연

조유현 기자 (jjoyou1212@goodtv.co.kr)

등록일 2020-01-21 08:44:05

천만 조회수를 훌쩍 넘긴 유튜브 동영상으로 세계적 스타덤에 오른 합창 그룹이 있는데요 바로 하모나이즙니다. 하모나이즈는 세계합창올림픽에서 2연패를 할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은 그룹인데요 방방곡곡의 숨은 크리스천 문화를 소개하는 GOODTV 프로그램, ‘문방구’ 공개녹화에 출연해 멋진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뜨거웠던 촬영현장에 조유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그룹 하모나이즈를 본격적으로 세상에 알린 영상입니다. 이 영상은 하모나이즈가 2018년 남아공의 한 식당에서 벌인 즉석공연인데요. 조회 수 천 만을 훌쩍 넘기며 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진민우 예술감독 / 하모나이즈)
“전혀 예상치 못한 반응이었고요 저희끼리 소중한 추억이어서 재미 삼아 올렸던 영상이 지금 천팔십만뷰 정도를 기록할 만큼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면서 처음에는 되게 당혹스러웠던 것 같아요. 나중에는 점차 감사함으로 변하면서 그 영상 하나로 저희가 많은 사랑을 받게 됐으니까 겸손하게 생각하고 낮은 자세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

하모나이즈는 2016년과 2018년 세계 합창 올림픽에서 두 번의 금메달을 목에 걸며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쇼콰이어 그룹입니다. 쇼콰이어는 역동적 퍼포먼스와 노래가 결합돼 브로드웨이 쇼의 형태로 보여지는 종합 퍼포먼습니다.

멤버들은 관객들로부터 ‘행복하다’라는 인사말을 들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고 말합니다.

(이민성 팀매니저 / 하모나이즈)
“공연 끝나고 나서 관객분들이 처음과는 다르게 행복하게 미소 짓고 계시고 심지어는 직접 와서 '행복했다, 감사하다'고 말씀해주시는 부분에서 하모나이즈 멤버인 게 자랑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숨은 크리스천 문화를 소개하는 GOODTV 제작프로그램, ‘문방구’ 공개녹화에 출연한 하모나이즈는 붉은노을과 YOU RAISE ME UP 등을 노래하며 역동적 무대를 선보여 뜨거운 박수를 이끌어냈습니다. 이 뿐 아니라 공연 중 있었던 웃지 못할 에피소드 등을 솔직하게 풀어내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오장석 대표 / 두팔로)
“많은 크리스천들을 만나고 교회 공동체 안에서 영향을 미치기도 하지만 조금 더 넓은 세상 가운데로 나아가서 넌크리스천인 관객분들, 대중분들하고도 하나님 주시는 따뜻한 메시지들을 (전하고 싶어요)”

이날 진행된 공개녹화는 2월 15일 오후 5시 30분에 방송을 통해 공개됩니다.

GOODTV NEWS 조유현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