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홍콩, '복면금지법' 5일 0시부터 시행" [해외주요뉴스]

윤인경 기자 (ikfree12@naver.com)

등록일 2019-10-04 

해외주요뉴스입니다.

"홍콩, '복면금지법' 5일 0시부터 시행"
홍콩 정부가 시위대의 마스크 착용을 금지하는 복면금지법을 5일 0시부터 시행한다고 홍콩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홍콩 언론에 따르면 앞으로 홍콩의 모든 공공집회나 시위에서 마스크 착용이 금지되며 이를 어길 경우 최고 1년 징역형이나 2만 5천 홍콩달러, 우리 돈 약 380만원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사상 최악 원전사고' 체르노빌, 관광객 개방
역사상 최악의 원자력 발전소 사고가 발생했던 구 소련 체르노빌 원전의 원자로 제어실이 관광객에 개방됐습니다. CNN에 따르면 방문객들은 보호복과 헬멧, 마스크를 착옹한 뒤 원자로 제어실에 들어갈 수 있으며 방문 후에는 방사성 물질 피폭 검사를 두 차례 받아야 합니다. 최근 재난재해 현장 등 참상이 빚어졌던 장소를 찾아가는 다크 투어리즘이 세계적으로 부상하면서 체르노빌 원전을 찾는 관광객도 크게 늘었습니다.

性 구별 안 되는 '성중립 바비' 나왔다
바비 인형으로 전 세계 인형업계를 정복한 마텔이 성중립 바비 인형을 선보인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창조 가능한 세계'란 이름의 새로운 바비인형 키트엔 가발 두 개와 여러 의상이 들어있어 사용자가 짧은 머리와 긴 머리, 바지와 치마 등으로 스타일링을 할 수 있습니다. 마텔은 "성 정체성 전문가와 성 정체성에 혼란을 겪는 아이들을 포함한 250여 가구가 성중립 바비 인형 연구개발에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英, 전자담배 '청소년 유인' 광고 조사
영국 광고 감시기구가 아동을 유인할 수 있는 전자담배 마케팅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미성년자를 겨냥한 것으로 보이는 활동과 전자담배 위험성에 대해 잘못된 정보를 주는 광고에 대해 심각한 우려가 제기된 겁니다. 킹스칼리지 런던과 사우스캐롤라이나대학 연구에 따르면 16세에서 19세 청소년 가운데 3분의 1은 광고가 전자담배를 매력적으로 만든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OODTV NEWS 윤인경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