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뉴저지교협, 호산나대회 개최…“터널지나 영적 회복”

전상희(뉴욕) 기자 (shk822@gmail.com)

등록일 2022-06-15 

[앵커]

미국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가 지역 한인교회의 복음성장을 위한 2022 호산나전도대회 및 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많은 한인성도들이 참석해 영적인 회복을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고 하는데요.

뉴욕에서 전상희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 주최 2022 호산나전도대회 및 목회자 세미나가 10일부터 13일까지 뉴저지연합교회에서 개최됐습니다.
뉴저지주 한인교회의 복음성장을 위한 호산나대회는 올해 강사로 밴쿠버 그레이스한인교회 박신일 목사를 초청해 ‘그리스도인답게’란 주제로 열렸습니다.

[ 박신일 담임목사 / 밴쿠버 그레이스한인교회 : 지금 팬데믹이 끝나가는 무렵이어서 신앙의 본질적인 것을 나누고자 기도하고 왔습니다.

뉴저지교협 회장 고한승 목사는 대회사로 “지금 우리는 긴 터널을 지나오며 영적인 답답함과 어두움으로 지쳐가고 있지만 터널 끝의 밝은 빛을 보며 준비를 하고 있으며 새롭게 펼쳐질 시대는 이전과 다른 모습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집회가 이것을 준비하는 기간이 되길 바라며 우리의 영의 눈을 뜨게 하고 새로운 결단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 고한승 회장 /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 : 이번에 주제가 ‘그리스도인답게’ 그래서 기존 성도님들이 정말 그리스도인답게 회복되셔서 그들의 삶을 통해서 전도할 수 있는 그러한 집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

박신일 목사는 설교를 통해 우리가 말씀을 듣고 성경 공부를 하며 말씀을 받지만 그 가치를 모르면 아무 쓸모가 없다며 온전히 믿고 행하는 믿음을 강조했습니다.

[ 박신일 담임목사 / 밴쿠버 그레이스한인교회 : 끝까지 붙들어주시고 내가 너를 쓰기 원한다고 말씀해주신 것이 복음인 줄로 믿습니다. 그 능력이 역사하는 성도가 되시길 바랍니다. ]

뉴저지 교협은 올해 호산나전도대회에 드려진 헌금은 렌트비를 내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 교회들의 렌트비를 보조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호산나대회를 통해서 나타난 하나님의 역사는 그동안 위축되고 낙심됐던 우리를 영적으로 깨어나게 했습니다. 뉴저지 지역 교회들은 함께 성장하고 힘을 모으고 오직 예수님의 뜻을 이루기를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또 ‘호산나전도대회’에 모인 어른들은 집회를 통해 차세대를 향한 주님의 꿈을 발견하고, 그들과 함께 손잡고 주님 앞으로 나아가기를 소원했습니다.

GOODTV NEWYORK NEWS 전상희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