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인천 참좋은우리교회] "사랑·용서 위해 기도할 때"

최로이 기자 (vvfhdl@goodtv.co.kr)

등록일 2020-02-14 

최근 한국사회는 이념과 계층, 세대와 성별간 갈등이 어느 때보다 심화돼있습니다. 이런 갈등의 시대를 기도로 이겨내기 위해 GOODTV가 마련한 국민대화합 캠페인 '사랑과 평화를 위한 릴레이 기도회'에 많은 교회가 동참하고 있는데요. 이번엔 인천 참좋은우리교회의 뜨거운 기도 현장에 최로이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사회 곳곳에서 양극화로 인한 대립과 반목이 심화되는 가운데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가 확산하면서 우한 교민 수용을 둘러싼 논란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교회가 나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고, 함께 모여 기도해야 한단 마음으로 인천 참좋은우리교회가 GOODTV 릴레이기도회에 동참했습니다.

말씀을 전한 정원석 목사는 "갈등을 이겨낼 방법은 사랑과 용서"라고 강조했습니다.

(정원석 목사 / 참좋은우리교회)
“이 갈등과 아픔 속에서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될지 이 갈등과 아픔을 어떻게 이겨나가야 될지 어떻게 국민 대통합을 이루고 신앙적 대통합을 이루며 민족의 통합을 이뤄야 될지 성경은 우리에게 분명히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너희는 사랑하라 그리고 너희는 용서하라”

설교 후에는 모든 성도가 함께 이 땅에 그리스도의 사랑과 용서, 평화가 임할 수 있기를 한 마음으로 기도했습니다.

성도들은 이번 릴레이 기도회를 통해 은혜와 감동을 받았다며, 이러한 기도운동이 확산돼 불신자에게도 예수님의 사랑이 전해지길 소망했습니다.

(김명숙 권사 / 참좋은우리교회)
“너무 미움이 많은 시대 같아요. 그런데 이것을 극복할 수 있는 건 예수님이 우리에게 주셨던 그 사랑을 실천하는 길밖에 없지 않을까라는 그런 생각을 다시금 상기해봅니다.”

(박경출 안수집사 / 참좋은우리교회)
“신앙생활 20년 이상 하면서 은혜 받은 귀한 기도회가 됐던 것 같습니다. 모든 하나님을 믿는 교회 성도님들이 대국민 릴레이 기도회에 참여해서 하나님을 모르는 분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과 평화와 은혜를 전하는 귀한 기도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정원석 목사는 "모든 교회가 동참해 기도의 힘으로 갈등시대를 극복하자"고 당부했습니다.

(정원석 목사 / 참좋은우리교회)
“한국교회가 이 사랑과 용서를 이루기 위해서는 우리의 힘으로 안되니까 기도의 능력으로 이 일을 감당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GOODTV뿐만 아니라 이 땅의 모든 크리스천과 교회들이 함께 동참해서 정말 좋은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데 일조를 감당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적극 추천하고 그리고 정말 좋습니다.”

갈등과 대립으로 분열된 사회. 교회가 먼저 기도의 자리에 모여야 할 땝니다.

GOODTV NEWS 최로이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