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기감, 감독회장직무대행 직인도용 직원 해임 外 [글방단·교계]

하나은 기자 (onesilver@goodtv.co.kr)

등록일 2020-02-18 

기감, 감독회장직무대행 직인도용 직원 해임
기독교대한감리회가 윤보환 감독회장 직무대행의 직인을 허가 없이 사용한 행정기획실장과 사무국 총무를 해임했다고 밝혔습니다. 기감 총회실행부위원회는 직무정지 중인 전명구 감독회장의 소송 취하를 위한 서류에 윤 감독회장 직무대행의 직인을 허가 없이 찍은 직원들에 대한 징계 절차를 진행해왔습니다. 그러나 해임 당사자와 전명구 감독회장은 "소취하동의를 동의하고도 실무적 실수를 도용으로 왜곡한 것"이라며 징계의 부당성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제2회 고신포럼 개최 "진리 지키는 것이 보수"
제2회 고신포럼이 ‘전환기의 한국교회와 고신의 역할’을 주제로 열렸습니다. 포럼에는 고신총회 산하 200여 개 교회 목회자들이 참석했습니다. 고신포럼 공동회장 권오헌 목사는 “지킬 것은 지키는 것이 보수고 고칠 것을 고치는 것이 개혁”이라며 포럼 취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포럼에선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브니엘신학교 최덕성 총장이 '고신의 역할'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 ‘루터의 종교개혁’
한국기독교출판협회가 제36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으로 ‘루터의 종교개혁’ 을 선정했습니다. 심사위원단은 “마르틴 루터가 일으킨 종교개혁의 역사적 배경과 ‘95개조 반박문’에 관한 신학·역사적 분석 등에 있어 탁월하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김균진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 명예교수가 2018년 10월 펴낸 이 책은 목회자료·신학 분야 심사위원 4명에게 고루 호평을 받았습니다. 시상식은 오는 25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열립니다.

목회자와 평신도, 신대원 수업 청강 가능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는 목회자와 평신도들도 신대원 수업을 청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성경과 역사, (신학), 예배, 설교, 영성, 선교, 기독교교육, 기독교상담 등 50여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청강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2주 연기돼 내달 16일 시작하게 됩니다. 이날부터 14일 동안 관심 있는 수업을 자유롭게 선택해 들은 뒤 교학처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