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 다음세대 ] 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검색결과 246

다음세대 사역자 위한 공간 ‘스페이스R’

코로나19 이후 다음세대 신앙 전수가 화두로 떠올랐는데요. 하지만 다음세대를 위한 목회나 사역은 쉽지 않은 게 현실입니다. 이런 가운데 다음세대 복음화를 위한 목회전략을 고민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박재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인천 계양구 한 상가에 위치한 스페이스R. 입구에 들어서자 넓은 라운지와 책장, 강의실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언뜻 보기엔 사무실 같지만, 이곳은 다음세대 사역자들이 함께 예배하고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스페이스R을 마련한 라마나욧선교회 박정제 목사는 코로나19로 기존 사역들이 중단되자, 다음세대를 일으킬 수 있는 사역자들을 위해 이 공간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인터뷰 : 박정제 목사 / 라마나욧선교회) 기존 우리가 하던 사역들이 다 멈춰 서게 된 시점에서 왜 이 소중한 사역을 하나님이 멈추게 하셨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 젊은 세대를 향해서 이때가 정말 내가 해야 될 때다는 생각이 들어 무작정 아무 대책 없이 시작했고, 정말 기적처럼 이 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스페이스R은 다음세대 사역을 고민하는 목회자나 사역자, 신학생들이 주로 찾고 있습니다. 함께 목회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네트워크도 갖췄습니다. 최근엔 비대면 상황을 고려한 미디어룸이 꾸며져 줌(ZOOM)을 이용한 모임이나, 유튜브 영상도 제작합니다. 얼마 전 이곳에 사무실을 마련한 NGO 땡스기브는 코로나19로 존폐의 위기를 겪었지만, 이 공간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 송수민 대표 / NGO 땡스기브) 이번 기회를 통해서 교회 안에 교회 학교라든지 신앙이 있는 부모님들과 책을 통해서 시대를 알고 이해하고, 분별하는 일들을 진행해가려고 하고요. 라마나욧선교회 측은 앞으로 매주 화요일마다 다음세대 사역자들을 위한 강의 프로그램과 땡스기브의 북 콘서트 등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총괄 디렉터를 맡은 하늘샘교회 전웅제 목사는 스페이스R이 다양한 사역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활용범위를 확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인터뷰 : 전웅제 목사 / 하늘샘교회) 목회자뿐만 아니라 이러한 공간에 관심 있는 젊은 청년들이나 또 나아가서는 젊은 청소년들까지도 이곳에서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그런 어떤 공간적인 플랫폼을 꿈꾸고 있습니다. GOODTV NEWS 박재현입니다.

2021-04-21

한인기독교방송인대회 개최…코로나 이후 역할은?

미국 현지 시간으로 13일 개막한 제25차 세계한인기독교방송인대회가 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대회를 주최한 세계한인기독교방송협회 WCBA는 한국과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TV와 라디오, 인터넷으로 복음을 전하는 한인 기독방송인들의 모임인데요. 유창선 기자가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코로나 시대 이후 한인 기독방송인들의 역할은 무엇일까. 전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던 한인 기독방송인들이 2년 만에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모였습니다. 감사예배로 시작한 제25차 세계한인기독교방송인대회는 WCBA 이사장인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를 비롯해 60여 회원사 대표와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습니다.  대회에 참석한 박경재 주 LA 총영사는 “한국 기독교는 여전히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며 “코로나 시대에 미디어의 중요성이 더 커진 만큼 한인 기독교방송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습니다.   예배 후에는 협회 설립 25주년을 기념해 발간한 ‘WCBA 25년사’를 헌정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영훈 이사장 / WCBA) "그 어느 때보다도 방송의 역할이 중요한데 중심이 돼 WCBA가 중심이 돼 전 세계 한인들을 하나로 묶고 복음으로 저들을 변화시키고 주의 사랑을 전하는 귀한 일에 앞장 설 것을 부탁드리고, 또 WCBA를 통해 하나님의 큰 역사가 온 세상에 펼쳐지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15일에 열린 정기총회에서는 코로나 19로 미뤄진 현안을 논의하고, 양질의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신임회장으로는 부회장인 GOODTV 김명전 대표이사가 선임됐습니다.  김 회장은 미디어를 통해 다음세대에 복음을 전하는 한편, 회원사 간 협력으로 시너지를 강화하는 데 주력하겠단 구상을 밝혔습니다.   (김명전 신임회장 / WCBA) "다음세대들이 조금이라도 큰 꿈을 꿀 수 있고 하나님의 복음을 갖고 세상에 나가서 강하게 세상을 이기고 하나님의 말씀을 세상에 전하는 그런 역할을 감당할 수 있기를 소망하면서 회장으로서 회원사의 길잡이가 되고 조금이라도 힘이 될 수 있는 그런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제26차 세계한인기독교방송인대회는 2022년 4월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미국 로스 앤젤레스에서 GOODTV NEWS 유창선입니다.

2021-04-16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