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 뮤지컬 ] 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검색결과 45

뮤지컬-설교 접목…”요한계시록 이해 도와”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뮤지컬을 관람하는 관객들의 수가 현저히 줄었습니다. 기독문화 예술계도 큰 타격을 입었는데요. 이런 가운데, 광야아트센터가 뮤지컬과 설교를 접목한 비대면 콘텐츠를 제작해 관심을 모습니다. 한혜인 기잡니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광야아트센텁니다. 평소 같으면, 뮤지컬을 보기 위한 관객들의 발길이 이어져야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관객 수가 급감하면서, 기독문화 예술계의 상황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이에 광야아트센터는 코로나19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 비대면 콘텐츠 제작에 나섰습니다. 2015년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뮤지컬 <요한계시록>을 설교와 접목한 겁니다. (김태석 목사 / 광야아트센터)  "이번 뮤지컬 요한계시록 영상 콘텐츠는 코로나19시대 예배를 드릴 수 없는 이 상황 속에서 한국 교회를 돕고자 만들게 되었습니다." 콘텐츠는 설교 30분과 뮤지컬 25분 순으로 구성됐으며, 비대면 예배, 소그룹 모임, 가정 예배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는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예수 그리스도가 일곱 교회에 보내는 편지 중 에베소 교회를 중심으로 ‘처음 사랑을 회복하라’는 메시지가 담겼습니다. 목회자와 성도들은 어려운 말씀으로 꼽히는 요한계시록의 이해를 돕는 콘텐츠라고 평가했습니다. (김승범 목사 / 보내는교회) "같이 영상을 통해서 요한계시록에 대해 함께 살펴보는 것에 대해, 또 뮤지컬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상기하는 것에 대해서 성도님들도 좋았다는 평을 많이 해주셨거든요." (김현화 집사 / 봉화중앙교회) "가정 예배 때 이 영상으로 예배를 같이 드렸고요. 요한계시록이 말씀을 읽을 때 굉장히 어렵게 느껴지는데 공연을 통해서 쉽게 하나님의 메시지를 잘 이해할 수 있고 깨달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광야아트센터는 현재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일곱 교회 내용 중 에베소교회 대한 내용을 우선적으로 배포하고 있으며, 이달말에는 일곱 교회 모두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GOODTV NEWS 한혜인입니다.

2021-01-13

한국기독교기념관, 2025년 천안 건립 外 [글방단·교계]

한국기독교기념관, 2025년 천안 건립  한국기독교기념관하늘정원이 천안시 일대에 테마파크형 기념관을 건립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추진 중인 기념관은 기독교 역사를 기념하는 성서박물관과 5천 석 규모의 예배 홀 등으로 조성되며 2025년 완공될 예정입니다. 한국기독교기념관하늘정원은 “해당 공간이 다음 세대를 위한 새로운 기독교 문화 콘텐츠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한국순교자의소리, 새해 전야 기도회 진행 한국순교자의소리가 새해 전야 특별 기도회를 전개했습니다. 이번 기도회는 중국, 우즈베키스탄  등 전 세계 각국의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을 위한 집중 기도로 이뤄졌습니다. 31일 오후 6시부터 새해 첫날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 sns에 공유된 기도제목을 두고 성도들이 각자 자리에서 함께 기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최수종-하희라, 소외아동에 손소독제 기부 하트-하트재단 친선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최수종, 하희라 부부가 전국 저소득층 아동과 소외계층을 위해 손 소독제 2만 개를 기부했습니다. 지난해 2월 전국 저소득층 아동에게 손소독제 1만 개를 기부한 것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이들은 “소외아동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뮤지컬 ‘더 북:성경이 된 사람들’ 추가 공연 극단 광야의 뮤지컬 ‘더 북:성경이 된 사람들’이 새해를 맞아 추가 공연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불가피하게 예매를 취소했거나 미처 공연을 관람하지 못한 관객들의 추가 공연 문의가 지속됨에 따른 결정입니다. 이번 공연은 오는 1월 9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토요일에만 한정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GOODTV NEWS 이정은입니다.

2021-01-01

 1 ·  2 ·  3 ·  4 ·  5 ·  6 ·  7 ·  8 ·  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