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 북한 ] 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검색결과 183

김장나눔으로 소외계층 겨울나기 지원

날씨가 추워질수록 취약계층의 삶은 더욱 힘들어지기 마련인데요. 한국교회엽합이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직접 담근 김치를 나눴습니다. 박재현 기자가 현장엘 다녀왔습니다.  알맞게 절인 배추에 빛깔 고운 양념을 버무리는 손길이 분주합니다. 봉사자들의 노련한 손놀림에 김치 맛은 배가 됩니다. 한국교회연합은 이처럼 매년 노숙인과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김장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소외된 이웃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기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가며 김장을 했습니다.  (송태섭 목사 / 한교연 상임회장) "어려운 사람에게 나눌 수 있는 이 마음이 은혜로운 마음인데, 이렇게 김장 나눔을 통해 여러 어려운 곳에 나눌 수 있는 좋은 행사를 갖게 되고 감사 드리고…" 이날 김장나눔에는 한교연 여성위원회와 북한이탈주민 등 총 4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해 5,000kg의 김치를 담갔습니다. 담근 김치는 서울 서부역 노숙인 지원센터와 탈북민가정,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시설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수년째 김장 봉사를 하고 있다는 북한이탈주민은 나눔을 통해 자신보다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인터뷰 : 한금복 봉사자 ) "한국에 와서 이렇게 봉사 할 그런 기회가 없었잖아요. 근데 이번 나눔으로 인해서 이웃들을 도와주니까 너무나도 기쁩니다." (인터뷰 : 박순옥 봉사자)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우리가 이렇게 나와서 봉사하는 것만 해도 정말 감사하고 보람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유독 매섭게 느껴지는 올 겨울,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길 기대해봅니다.  GOODTV NEWS 박재현입니다.

2020-11-24

GOODTV 천사교회 프로젝트 ‘수정교회’ 선정

GOODTV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교회를 돕기 위해 시작한 '1004교회 지원 프로젝트'에 서울 성북구에 있는 수정교회가 선정됐습니다. 수정교회는 매주 수요일을 지역 어르신을 위한 봉사의 날로 정하고 나눔을 이어오고 있었는데요. 박은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서울 성북구 북한산 자락에 있는 수정교회. 매주 수요일 아침이면 인근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예배를 드립니다. 목회자를 따라 목소리를 내 찬양하고 기도하며 설교도 듣습니다. 예배가 끝나면 코로나19로 예전처럼 함께 식사는 못하지만 도시락이나 떡을 나누며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합니다.  (한혜순(75) / 정릉동) "국수도 주시고, 이렇게 봉사도 많이 하셔요. 영적으로 도움 받고 육체적인 도움 받고 그러죠." 코로나19로 국수 나눔이 도시락으로 대체되고, 이?미용과 침술 봉사마저 중단됐지만 이승진 담임목사는 묵묵히 복음을 전하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을 끼치는 교회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이승진 목사 / 수정교회) "작은 교회가 교회로서 할 수 있는 역할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다가 시작하게 된 거예요. 어르신들 식사 대접을 하자... 이들에게 복음을 전하자... 구원의 확신을 좀 심어주는.." 이 목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어르신을 제대로 섬기지 못해 안타깝다며 GOODTV 1004교회로 동역하면서 더 많은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싶단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승진 목사 / 수정교회) "오늘 우리 교회가 예수님처럼 살아내야 되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어져야 되는 이런 모습들이 굿티비와 함께 새로운 모색들을 할 수 있다고 하면 훨씬 더 하나님의 사랑과 섬김이 드러나지 않겠나..." GOODTV 천사교회 프로젝트에 지원하려면 신청서를 작성하고 글로벌선교방송단 동역 교회로 등록하면 됩니다. 천사교회로 선정되면 GOODTV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연결되거나 직접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GOODTV NEWS 박은결입니다.

2020-11-20

美 “화이자·모더나 백신, 연내 승인·배포” 外 [월드와이드]

GOODTV 월드와이드입니다. 美 "화이자·모더나 백신, 연내 승인·배포" 95%의 면역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화이자와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이 이르면 몇 주 내 승인을 받아 공급될 수 있다고 앨릭스 에이자 미국 보건복지부 장관이 밝혔습니다. 에이자 장관은 현지시간 18일 "12월 말까지는 이 2개 백신 약 4천만 회 투여분이 미 식품의약국 FDA의 승인을 기다리는 도중 배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가장 위급한 미국인 약 2천만 명에게 백신을 접종하기에 충분한 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화이자는 20일 미국 FDA에 긴급사용 승인을 위한 서류를 제출하겠다고 밝힌 상태입니다. 日신규 확진 2천명 넘어…경계수준 최고단계로 일본의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처음으로 2천 명을 넘었습니다. 현지 공영방송 NHK 집계에 따르면 전날 일본 전역에서 확인된 코로나19 감염자는 2천 201명이었습니다. 일본의 하루 확진자가 2천 명대로 올라선 것은 올 1월 16일 첫 감염자가 발표된 이후 처음입니다. 이로써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2만 4천 256명으로 늘었습니다. 일본은 코로나19 3차 유행이 본격화하자, 지자체별로 경계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도쿄도는 코로나19 감염상황을 4단계 중 가장 높은 경계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철저한 대책 준수를 호소했습니다.   유엔 위원회, 북한인권결의 채택…北반발 북한의 인권침해를 비판하고 개선을 촉구하는 북한인권결의안이 유엔총회 산하 제3위원회에서 채택됐습니다. 지난 2005년부터 16년 연속 채택된 이 결의안은 다음달 유엔총회 본회의에 오를 예정입니다. 결의안에선 북한의 인권 침해 실태와 관련해 북한의 고문, 성폭력과 자의적 구금 정치범 강제수용소, 안전보장이사회에 북한 인권 상황의 국제형사재판소(ICC) 회부와 "추가 제재 고려"를 권고했습니다. 이번 결의안에 대해 김성 유엔주재 북한 대사는 "인간쓰레기 탈북자들이 날조한 거짓된 허구 정보를 적국이 짜깁기한 것"이라며 "북한에는 결의안에 언급된 인권침해는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고 반발했습니다. "러시아 13개 지역서 코로나19 변종 발견" 러시아 여러 지역에서 코로나19를 일으키는 바이러스 변종이 확인됐다고 현지 보건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인테르팍스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보건부 산하 스모로딘체프 인플루엔자 연구소장 대행 드미트리 리오즈노프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표면 단백질에서 생긴 변종 M153T가 러시아 85개 연방 지역 중 13개 지역에서 발견됐다"고 전했습니다. 리오즈노프는 그러나 이 같은 변종이 바이러스의 감염력과 증세의 심각성 등에는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가뭄·잇단 화재로 브라질 악어 떼죽음 위기 브라질 중서부의 세계적인 열대 늪지인 판타나우에 서식하는 악어들이 떼죽음을 당할 위기에 처했습니다.  브라질 뉴스포털에 따르면 네콜란지아 지역에서 수백 마리 악어가 물웅덩이 한곳에 몰려 있는 모습이 지난 15일 농부들에 의해 촬영됐습니다. 아마존 열대우림 못지않게 생태계의 보고로 꼽히는 판타나우는 50년 만의 최악의 가뭄 사태가 계속되고 있으며, 고온 건조한 날씨로 화재도 급증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동물이 물과 먹이를 찾아 특정한 곳으로 몰리는 것은 흔히 있는 일"이라면서도 "이 정도로 많은 악어가 한곳에 뒤엉킨 것은 판타나우에서 이례적인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GOODTV NEWS 박은결입니다.

2020-11-19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