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 수정교회 ] 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검색결과 4

GOODTV 천사교회 프로젝트 ‘수정교회’ 선정

GOODTV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교회를 돕기 위해 시작한 '1004교회 지원 프로젝트'에 서울 성북구에 있는 수정교회가 선정됐습니다. 수정교회는 매주 수요일을 지역 어르신을 위한 봉사의 날로 정하고 나눔을 이어오고 있었는데요. 박은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서울 성북구 북한산 자락에 있는 수정교회. 매주 수요일 아침이면 인근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예배를 드립니다. 목회자를 따라 목소리를 내 찬양하고 기도하며 설교도 듣습니다. 예배가 끝나면 코로나19로 예전처럼 함께 식사는 못하지만 도시락이나 떡을 나누며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합니다.  (한혜순(75) / 정릉동) "국수도 주시고, 이렇게 봉사도 많이 하셔요. 영적으로 도움 받고 육체적인 도움 받고 그러죠." 코로나19로 국수 나눔이 도시락으로 대체되고, 이?미용과 침술 봉사마저 중단됐지만 이승진 담임목사는 묵묵히 복음을 전하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을 끼치는 교회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이승진 목사 / 수정교회) "작은 교회가 교회로서 할 수 있는 역할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다가 시작하게 된 거예요. 어르신들 식사 대접을 하자... 이들에게 복음을 전하자... 구원의 확신을 좀 심어주는.." 이 목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어르신을 제대로 섬기지 못해 안타깝다며 GOODTV 1004교회로 동역하면서 더 많은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싶단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승진 목사 / 수정교회) "오늘 우리 교회가 예수님처럼 살아내야 되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어져야 되는 이런 모습들이 굿티비와 함께 새로운 모색들을 할 수 있다고 하면 훨씬 더 하나님의 사랑과 섬김이 드러나지 않겠나..." GOODTV 천사교회 프로젝트에 지원하려면 신청서를 작성하고 글로벌선교방송단 동역 교회로 등록하면 됩니다. 천사교회로 선정되면 GOODTV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연결되거나 직접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GOODTV NEWS 박은결입니다.

2020-11-20

백석대·백석문화대·백석대교회, 식사권 전달 外 [글방단·교계]

백석대·백석문화대·백석대교회, 식사권 전달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백석대학교회가 추수감사절을 맞아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대학 앞 상인과 대학 내 외국인 학생들을 돕는 '마중물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마중물 프로젝트는 대학 앞 상인들과 교류해 지역 상권을 살리는 한편 외국인 학생들에게 대학 앞 식당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식사권을 전달해 경제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공규석 목사 / 백석대학교회) "유학 온 유학생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제공하는 마음, 그리고 코로나 상황 가운데 너무나 힘겹게 견뎌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응원이 되는 마음을 함께 모아서 상품권으로 학생들에게는 밥 한 끼를, 소상공인들에게는 응원의 마음을 전하려고 합니다." 이날 식사권을 전달 받은 경찰학부 2학년 캄보디아 출신 쩍끔침 학생은 "코로나19로 아르바이트도 끊겨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지금 받은 도움을 잊지 않고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는 사람이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수정교회 청년부, 소외계층 연탄 나눔 인천 수정교회 김혜연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인천 수정교회 청년부가 최근 도원역 인근 소외계층 다섯 가정에 연탄 300장씩 총 1,500장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연탄 지원을 위해 군 복무 중인 한 청년은 50만 원을 후원하기도 했습니다. 전달식에는 청년부와 중고등부 학생 등 3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청년부 담당 김상호 목사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교회의 다음세대가 한마음으로 도울 수 있어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극동방송 가을음악회' 성료…의료진에 위로를 '극동방송 가을음악회'가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렸습니다. 극동방송은 2015년부터 매년 다음세대 장학금 마련과 문화 소외계층 등을 위한 가을음악회를 열어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수고하는 의료진들을 초청해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극동방송 김장환 이사장은 "많은 의료진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서 감사했다"고 밝혔습니다. GOODTV NEWS 천보라입니다.

2020-11-19

기독교대한성결교회 한기채 신임 총회장 선출

기독교대한성결교회가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대비하기 위해 사상 처음으로 "1일 총회" 를 개최했습니다. 엄격한 방역 속에 열린 이번 총회에선 "전자 투표"를 통해 한기채 신임총회장과 지형은 부총회장을 비롯한 새 임원을 선출하고,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탈퇴도 결의했습니다. 조유현 기자의 보돕니다. 기독교대한성결교회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제114년차 총회를 하루 만에 마무리지었습니다. 총회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 방역에 심혈을 기울이는 한편, 접촉을 줄이기 위해 전자투표도 도입했습니다. 총회 일정도 총회장과 부총회장을 비롯한 신임원 선출과 총회본부 재건축연구 보고 등으로 축소하고 나머지 보고는 서면으로 대체했습니다. 임원선거에선 중앙성결교회 한기채 목사가 총회장에 단독 후보로 나서 투표 없이 추대됐습니다. 한 목사는 성결 역사박물관 설립과 교리 문답서 발간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 (한기채 신임 총회장 /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앞으로 새롭게 전개될 "뉴 노멀"에 적합한 목회환경을 만들어가는 데 최우선을 두겠고 우리 교단 모토처럼 "나부터 성결", "우리부터 평화" 운동을 일으키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목사부총회장과 장로부총회장 역시 단독으로 입후보한 성락성결교회 지형은 목사와 수정교회 고영만 장로가 각각 당선됐습니다. (지형은 신임 목사부총회장/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저희 교단 대의원들께서 직임을 맡겨주셨는데 겸허한 마음으로, ‘무거운 짐이다’ 하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영만 신임 장로부총회장 / 기독교대한성결교회) "모든 성결 가족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리면서 평신도 대표로서 그 직무를 성실하게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3년 만에 치러진 총무 선거에는 4명의 후보가 출마해 세 차례에 걸친 투표 끝에 마천동교회 설봉식 목사가 당선됐습니다.  (설봉식 신임 총무 /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우리 성결교회를 성결교회답게 총회 본부를 투명하게 잘 이끌어 가겠습니다. 성결교회가 이 시대의 필요한 교단으로 세움을 받아서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총무로서 살림을 잘 하겠습니다." 한편 논란이 됐던 총회 본부 재건축 안건은 관련 연구를 1년 연장하는 것으로 결론 났습니다. 관심을 모았던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탈퇴 건은 대의원 대다수가 찬성하면서 통과됐습니다. GOODTV NEWS 조유현입니다.

2020-05-28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