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 장학금 ] 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검색결과 30

새해부터 교회서도 지급명세서 제출해야

연말정산이 오는 15일부터 시작됩니다. 올해부터는 교회를 비롯한 종교단체가 종교인 소득에 대한 지급명세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하는데요. 제출하지 않거나 작성을 잘못해도 가산세를 물게 돼 주의가 요구됩니다. 하나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2020년도 귀속분 연말정산이 이달 15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연말 정산은 올해 2월분 급여를 지급받을 때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종교인 소득의 경우 '기타 소득'으로 신고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선택에 따라 '근로소득'으로 연말정산을 할 수 있습니다. 종교인의 경우 종교단체에서 연말정산을 실시하지 않을 경우 5월에 종합소득 확정신고를 하면 됩니다.  새해 교회를 비롯한 종교단체에서 눈 여겨 봐야 할 점은 '지급명세서' 입니다.  종교단체는 올해부터 원천징수나 연말정산 이행 여부와 관계없이 연 1회 3월10일까지 지급명세서를 관할세무서에 제출해야 합니다. 2018년 시행해 2년간 유예기간을 거쳐 2020년도 귀속분부터 의무화된 겁니다.  지급명세서란 종교단체가 종교인에게 급여 형태로 지급한 종교인소득, 근로소득, 퇴직소득 등을 의미합니다.  제출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거나 지급액, 사업자번호, 소득종류 등을 잘못 작성한 경우 '가산세'를 물게 돼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산세는 미제출 또는 불분명한 지급금액의 1%입니다. (국세청 관계자) "작년까지는 이게 적용 유예가 돼서 가산세가 없었어요. 올해부터는 유예기간이 끝나서 종교인소득도 지급명세서 제출 안 하시면 가산세가 있어요. 실제 지급한 것보다 적게 신고하는 것도 가산세 대상입니다." 종교활동비는 비과세 항목이지만, 지급명세서 제출 대상에는 해당되기에 소속 종교인에게 종교활동비만 지급한 경우에도 지급명세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지급명세서가 제출돼야만 소속 종교인들이 근로장학금, 자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고 국민연금 등 사회보험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은 "올해부터 스마트폰에서도 연말정산 전 과정이 가능해졌다"며 "기한 내 제출해 부당공제 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2021-01-05

행복한교회, 성탄절 맞아 이색 나눔 外 [글방단·교계]

행복한교회, 성탄절 맞아 이색 나눔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행복한교회가 지역 주민들을 위한 행복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나눔에는 새하얀 방역복을 입은 산타와 킥보드를 탄 산타 등 특색 있는 콘셉트로 주민들에게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행복한교회 김경임 목사는 “성탄 나눔으로 지역 주민들이 그리스도의 사랑을 기억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 감사하다”며 “행복을 전하는 교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상담목회아카데미 예상 신입생 모집 상담목회아카데미 예상이 상담목회에 나설 목회자들을 위한 2021년 상반기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치유와 상담목회가 필요한 시대적 요청에 부흥해 목회 교육을 돕기 위해섭니다. 대상은 한국교회가 규정한 교단 목회자와 부교역자만 신청할 수 있으며, 등록비는 전액 장학금으로 지급됩니다 신입생 원서는 오는 1월 20일까지 필요서류와 함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기독소방선교회, 인천 화재 아동 도와 박영민 협력기관 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한국기독소방선교회가 성탄절을 맞아 지난 9월 인천 미추홀구 빌라 화재 피해 아동에게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총 420만 원의 성금은 전국 소방 선교회원들이 함께 마련한 것으로 피해 아동의 교육과 생활 등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기아대책, 아동 교육지원 확대 희망친구 기아대책이 코로나19로 인한 디지털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저소득 아동대상 교육 지원사업을 확대합니다. 기아대책은 전국 25개 지역아동센터에 아동 온라인 영어학습뿐만 아니라 다음달까지 전국 35개 지역아동 센터 아동 700명에게 온라인 학습 기자재와 교구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GOODTV NEWS 박재현입니다.

2020-12-25

백석대·백석문화대·백석대교회, 식사권 전달 外 [글방단·교계]

백석대·백석문화대·백석대교회, 식사권 전달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백석대학교회가 추수감사절을 맞아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대학 앞 상인과 대학 내 외국인 학생들을 돕는 '마중물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마중물 프로젝트는 대학 앞 상인들과 교류해 지역 상권을 살리는 한편 외국인 학생들에게 대학 앞 식당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식사권을 전달해 경제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공규석 목사 / 백석대학교회) "유학 온 유학생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제공하는 마음, 그리고 코로나 상황 가운데 너무나 힘겹게 견뎌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응원이 되는 마음을 함께 모아서 상품권으로 학생들에게는 밥 한 끼를, 소상공인들에게는 응원의 마음을 전하려고 합니다." 이날 식사권을 전달 받은 경찰학부 2학년 캄보디아 출신 쩍끔침 학생은 "코로나19로 아르바이트도 끊겨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지금 받은 도움을 잊지 않고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는 사람이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수정교회 청년부, 소외계층 연탄 나눔 인천 수정교회 김혜연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인천 수정교회 청년부가 최근 도원역 인근 소외계층 다섯 가정에 연탄 300장씩 총 1,500장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연탄 지원을 위해 군 복무 중인 한 청년은 50만 원을 후원하기도 했습니다. 전달식에는 청년부와 중고등부 학생 등 3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청년부 담당 김상호 목사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교회의 다음세대가 한마음으로 도울 수 있어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극동방송 가을음악회' 성료…의료진에 위로를 '극동방송 가을음악회'가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렸습니다. 극동방송은 2015년부터 매년 다음세대 장학금 마련과 문화 소외계층 등을 위한 가을음악회를 열어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수고하는 의료진들을 초청해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극동방송 김장환 이사장은 "많은 의료진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서 감사했다"고 밝혔습니다. GOODTV NEWS 천보라입니다.

2020-11-19

 1 ·  2 ·  3 ·  4 ·  5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