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  ] 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검색결과 17071

“청소년에게 최적의 선교도구 태권도”

[앵커]대한민국 대표 운동으로 법률로 인정받은 국기, 태권도는 많은 나라에서 사랑받는 스포츠로 자리잡았습니다. 태권도를 하나님이 주신 사역의 도구로 다음세대 양성을 위해 앞장서는 선교기관이 있습니다. 제주도 태권도선교훈련원을 취재했습니다. 보도에 호남전북본부 김승균기잡니다. [기자] 청소년들이 힘찬 구호와 함께 훈련에 몰입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 제주도에 태권도선교훈련원을 세운 이유는 스포츠를 선교 도구로 활용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이용해 목사 / 제주 태권도선교훈련원 : 제주에 와서 보니까 다음 세대 아이들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너무 필요하다는 걸 느껴가지고 태권도를 통해서 다음 세대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제주도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무사증 입국이 허용된 곳으로 30일간 합법적으로 체류가 가능합니다.태권도 유단자인 이 목사는 해외 제자를 전문적으로 훈련시키는 것은 물론 태권도 선교사로 파송하는 최적의 위치가 제주도라고 생각했습니다. 같은 생각으로 동참해준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지난 2020년 새성전을 건축하며 태권도선교훈련원을 세우기에 이르렀습니다. 이 목사는 “하나님께서 주신 선교의 도구인 태권도선교가 단순 체육교육이 아닌 아이들의 인성도 변화시킬 수 있다”며 직접 경험한 사역의 중요성을 설명했습니다.[ 이용해 목사 / 제주 태권도선교훈련원 :조금씩 조금씩 아이들이 변화되고 또 울면서 고백하기도 하고 성장하는 것을 보면 밑빠진 독에 물 붓는 것이 아니고 정말 어떤 사역보다 귀한 사역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태권도선교훈련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국제 심판 출신의 김샤론 사범은 청소년들이 삶의 비전을 세우는 모습이 가장 놀라운 변화였다고 말합니다. [ 김샤론 간사 / 제주 태권도선교훈련원 :실질적으로 태권도도 가르치지만 신앙훈련을 시키거든요. 그것이 특히 우리 아이들한테 얼마나 좋은 훈련인지 제가 절실히 체감을 하면서 신앙적인 훈련을 받으면서 삶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것을 보면서 굉장히 은혜고 감동이더라구요. ]이 목사는 태권도선교 사역에서도 부모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교사와 부모님이 하나되어 학생들을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한편 제주 태권도선교훈련원은 단계적인 레벨 훈련, 공감 중심의 체험 교육 외에도 국제 선교회와 활발한 연합 활동으로 지금까지 전 세계에77명의 선교사를 파송했습니다. 이 목사는 앞으로도 글로벌 선교 꿈나무 양성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GOODTV NEWS 김승균입니다.

2024-04-15

가수 범키, “이제 ‘하나님의 숨결’ 불러요”

[앵커]미친연애, 갖고놀래 란 노래로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던 알앤비 가수가 있습니다. 범키가 8년 만에 정규 앨범을 냈습니다. 그런데 곡 제목이 ‘하나님의 숨결’입니다. 대중음악의 정점에 있던 그에게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들어봤습니다. 김혜인 기잡니다. [기자][ 하나님의 그 숨결이 지친 내 안에 흘러 넘쳐 나를 가득 채우니 주 없이는 한 걸음도 내딛을 수 없어 당신의 능력 바라봅니다. ]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노래하는 가수 범키가 ‘하나님의 숨결’을 새 앨범 타이틀곡으로 발매했습니다. 8년 만에 나온 정규앨범이자 데뷔 후 첫 CCM 앨범입니다. 미친연애, 갖고놀래 란 곡으로 대중음악에서 음원차트1위를 차지했던 R&B가수의 이 같은 행보는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 범키 / 가수 : 하나님 모를 때 1위 가수가 되었고 성공도 해봤는데 목표만 있는 사람이 성공을 했을 때 굉장히 많은 유혹들이 찾아오는 순간, 그걸 이겨내는 힘이 현저히 작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목적이 전혀 없는 삶이었어요. 그러니까 막상 진짜 돈을 벌어보고 유명해지니까 방황이 시작이 되었고… ]방황하며 문제 속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던 11년 전, 아내를 따라 처음 교회에 가게 됐다는 범키. 하나님을 만나고 ‘순종’이 왜 필요한지를 깨달았습니다.[ 범키 / 가수 :이 세상에 존재하는 어느 종교에도 종교에는 자기를 부인하라는 이 개념은 없잖아요. 기독교 신앙만큼은 나를 부인하라라는 거를 이제 이야기하시잖아요. 내가 진리가 되는 순간 내가 사실 사이비 교주가 되는 거죠. 확신이 있어서 믿는 것과 확신이 없는데도 믿는 것 순종이 그렇더라고요 ]그는 시련 속에서 하나님께 순종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범키 / 가수 : 너무나 많은 방황을 했고 어떻게 인생을 살아야 될지 몰랐고 그랬기 때문에 많은 문제들이 생겨났죠. 30년은 버렸고 ‘내가 죽는 날까지의 내 인생은 죽어도 그렇게 살지 않겠다’, ‘다시는 그 길로는 돌아가지 않겠다’가 저의 이제 결단이었어요. ]삶의 결단 이후, 하나님께 받은 부르심으로 자신의 달란트로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일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범키 / 가수 :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일을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남들을 조금 더 돕고 함께 잘 사는 그런 세상을 만들 수 있을까. 결국 나를 먹여 살리는 건 나의 능력이나 나의 계획이 아니구나를 깨닫게 되면서 사실은 마음이 편해지는 거죠. ]예수님을 믿고 난 뒤 자신을 철저히 ‘하나님의 도구’로 사용하겠다고 결심한 범키. 그는 현재 청소년 마약예방 치유사역단체 ‘은구’에서 활동하며, 위기 청소년들을 돕는 비영리 민간 단체 ‘별을 만드는 사람들’ 홍보대사이기도 합니다. [ 범키 / 가수 : 뉴스만 보면 분노하죠. 어떤 기도를 해야 될지 모를 때는 하나님 그냥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세요라는 기도를 하라고 저는 배웠거든요. (위기 청소년들이) 앞으로 죄를 짓지 않고 살 수 있을까 이런 거를 생각하게 되는 게 저는 (하나님을) 닮아가는 거라고 생각을 해요. ]범키는 작은 교회에 찬양 집회를 선물하는 ‘딜리버리 프로젝트’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 범키 / 가수 : 저희가 최근에 갔던 교회들도 보면 성도님 수가 3명 5명 이래요. 사실 목사님과 사모님에게 위로를 드리는 프로젝트라고 저는 생각을 해요. 그렇기 때문에 나는 진짜 사람을 살리는 음악을 할 거야. 그런 게 저는 소명이라고 생각하고 목적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이제 더 이상 과거 히트곡을 부르지 않는 가수 범키. 사람을 살리는 음악을 할 거란 소명으로 지난 8년간 쌓아왔던 마음을 담은 이번 정규앨범이 기대되는 이윱니다. GOODTV NEWS 김혜인입니다.

2024-04-15

류영모 목사의 ‘리질리언스’…국내 최초 기독교 심리전기

[앵커]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과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총회장을 역임한 한소망교회 류영모 목사의 심리 전기 ‘그림자를 딛고 일어선 동화 류영모의 리질리언스’가 지난 달 30일 출간됐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북콘서트가 열렸는데요. 김효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기자]류영모 목사의 심리전기 출간 기념 북콘서트가 개최됐습니다.‘심리 전기’는 심리학적 관점에서 한 사람의 인생을 바라보며 다양한 심리적 변화의 과정, 그 원인과 이로 인한 삶의 변화를 연구해, 학문적으로 그 사람의 인생을 재구성해 책으로 펴낸 것입니다. 류 목사는 “어릴 적부터 새벽4시에 일어나는 것이 습관이 됐던 내 인생의 어두운 그림자가 있었다”며 “논으로 가서 흘러오는 물을 논에 대기 위해 새벽에 일어나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류 목사는 “왜 하나님은 나와 함께 하지 않고 외고 힘든 싸움을 나 혼자 처절히 걸어오도록 내버려 뒀을까 생각했을 때가 있었다”고 고백했습니다. 류목사는 이번 심리검사 과정 속에서 다시 한번 정독 하며 느낀 하나님이 그때마다 나와 함께 하셨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고백했습니다.[ 서정운 명예총장 /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계에서) 심리전기를 통해 연구해서 출간한 적은 단 한 번도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 마주하게 될 이 책은 앞으로 지속될 한국 개신교 교회사에 기록될 만한 역사적인 일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교계 지도자들의 축사도 이어졌습니다. 직전 한교총 대표회장이었던 이영훈 목사도 축하 영상을 통해 “성도들이 이 책을 읽고 도전 받고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류영모 목사는 “리질리언스란 회복 탄력성이란 뜻으로 흔들릴 때 더 강하게 일어난다는 것”이라며 “‘영웅담’이 아닌 고난과 아픔을 딛고 일어서, 교회의 본질을 찾아가는 몸부림의 기록으로 봐 달라”고 말했습니다. [ 류영모 위임목사 / 한소망교회 :이번 심리전기가 한국교회, 특별히 다음세대들에게 너희 안에 하나님의 영웅 기질이 있다 그것을 개발해라 하는 그런 의도가 담겨 있어서 용기를 내봤습니다. ]류 목사는 부족한 자신의 이야기가 지금도 찬바람 부는 대지 위에서 오직 십자가만 붙들고, 기도하며, 주님의 교회를 세워가는 이 땅의 목회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GOODTVNEWS 김효미였습니다.

2024-04-15

예장 통합 익산노회, 105주년 익산 4.4만세운동 기념예배

GOODTV 호남전북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익산노회가 105주년 3.1 대한독립 익산 4.4만세운동 기념예배를 드렸습니다. 7일 익산노회 역사위원회에서 주관한 행사는 일제시대 익산 4.4만세운동에 앞장선 성도들의 고귀한 희생과 애국심을 고양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말라'라는 주제로 강단에 선 전 익산노회장 장세준 목사는 "과거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으로 얻은 소중한 자유 정신을 지켜야 한다"며 자유와 책임의 정신을 강조했습니다. [ 김재갑 노회장 / 익산노회 : 우리 지금 노회에서 목사님들은 (항일 운동의 역사)이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고무적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역사위원님들이 열심히 하고 있기 때문에 더 그렇지 않나 생각이 되고 더불어 목사님들과 장로님들이 이 일을 위해서 열심히 기도하고 할 것입니다. ]이후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4.4 만세운동의 의의와 대한독립문 낭독, 만세삼창으로 애국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기념사에 나선 대장교회 김명산 목사는 "익산의 자랑스러운 항일 정신 계승과 올바른 역사의 기반위에 하나님 나라와 의를 더욱 확장시켜 나가자"고 말했습니다. 한편 대장교회는 총회에서 지정한 한국기독교사적지 중에 하나로써 일제시대 나라를 위해 희생했던 순교자들과 항일 운동의 중심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024-04-15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