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 코로나19 ] 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검색결과 2434

백석예대, 바우 밴드 초청 한국음악 예배

백석예술대학교가 협력예술단 바우 밴드를 초청해 가을학기 음악 예배를 열었습니다. 한국 음악에 기독교적 가치를 담아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하는데요. 예배 현장에 한혜인 기자가 다녀왔습니다.(바우 밴드(Bow Band) / 백석예술대학교 협력예술단)백석예술대학교가 2021년도 가을 학기를 맞아 협력예술단 바우 밴드를 초청해 음악 예배를 진행했습니다. 바우 밴드는 백석예대 졸업생을 주축으로 구성된 밴드입니다.백석예대 음악학부 한국음악전공에서 진행하는 음악 예배는 한국음악으로 예배를 드리고, 새로운 예배음악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2011년부터 학기 중 매월 둘째 주 화요일과 넷째 주 목요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음악예배를 진행해왔습니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여파로 봄, 가을 학기 중 각각 1회만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연주를 총괄한 백석예대 한국음악전공 정설주 교수는 대금과 가야금, 해금, 장구를 중심으로 한 한국 음악에 기독교적 가치를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정설주 교수 / 백석예술대학교)연주를 통해서 우리 학생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재능을 가지고 하나님도 섬길 수 있고 이웃도 섬길 수 있는 귀한 길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희망의 빛’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가을학기 음악 예배는 바쁜 일상과 투병으로 멀어진 주인공들이 새로운 믿음의 길을 결단하는 과정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냈습니다.바우 밴드는 “코로나19로 우리가 서로 만날 수 없는 상황이지만, 계속해서 서로를 위해 응원하고 기도하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고 말했습니다.GOODTV NEWS 한혜인입니다.

2021-09-16

‘GOODTV천사후원의 달’ 사전 공개녹화 진행

GOODTV는 10월, 천사후원의 달이면 미디어선교 사역을 돌아보는 특별후원방송을 시작합니다. 올해는 GOODTV미디어선교의 지경을 넓히기 위해 <미디어선교센터 건립>을 선포하며 기금 마련을 위한 생방송으로 준비됩니다. 생방송에 앞서 일부 사전 공개녹화가 16일 진행됐는데요. 이날 발걸음을 해준 많은 후원자들은 어려운 시기 미디어선교를 통해 복음이 전해져 힘이 된다며 입을 모았습니다. 오현근 기잡니다. GOODTV 기독교복음방송이 10월, 천사후원의 달을 지정해 진행하는 특별 생방송에 앞서 16일 사전 공개녹화를 진행했습니다. 강화된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이날 정부의 방역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했습니다. 참석자들은 QR코드 인증이나 방문기록을 작성하고 체온 측정, 손소독을 마쳐야 행사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공개녹화는 GOODTV 대표프로그램 노크토크를 진행하는 KBS 공채 개그맨 조래훈 씨가 진행을 맡았습니다.  (조래훈 / 개그맨) 제가 출연하는 “노크~토크~”!!아~~ 유명한 프로그램이죠~ ‘복음’이 성도들과 일반 시청자에게 꾸준히 전해졌기 때문에 (시청자들의) 기도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정은 / GOODTV 기자) GOODTV 방송제작 환경이 열악한 상황에도 전직원이 매일 아침 기도하고 합심해서 수많은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었던 힘!! 바로 GOODTV를 사랑해주시는 시청자분들과 후원자님들의 기도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별후원방송 ‘낮은 곳으로 임하소서’는 낮은 자를 위해 헌신하신 예수님을 따라 우리 주변에 어렵고 소외된 이웃의 사연을 소개하고 방송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연결되도록 돕고 있습니다. 올해엔 특히 GOODTV가 더 나은 환경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한국교회 성도들을 만나기 위해 ‘미디어선교센터 건립 기금마련’ 목적으로 후원방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개녹화에 참여한 후원자들은 1층 야외 무대에서 미디어선교센터 기금 마련을 위한 후원을 하고 인터뷰를 통해 미디어선교를 응원하는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이옥자 (71) / 서울 성북구) 방송을 보면 늘 은혜롭고 또 감동이 오고, 특별히 타이틀이 너무 좋아요. ‘낮은 곳으로 임하소서’ (변용성 (37) / 서울 중랑구) 오늘 와서 방송하는 곳도 보고 달리다굼 스튜디오도 가보고 일하시는 분들 보니까 정말 하나님께서 쓰시는 분들이 모여있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어 18층에 위치한 GOODTV 스튜디오로 장소를 옯겨 프로그램 제작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지난 24년간 미디어선교 소명을 감당해 온 GOODTV에 앞으로도 한국교회와 전 세계 선교를 위해 더욱 힘써달라는 기대와 당부의 뜻을 전했습니다. (강영준 (58) / 경기 구리시) 요즘 코로나19로 국민들의 마음이 의기소침하는 시대에 그래도 우리 GOODTV 방송을 통해서 많은 국민들에게 위로와 소망과 기쁨을 주는 복음방송이 있다는 것은 우리나라의 자랑, 더 나아가서는 전 세계에 열방을 깨우는 미디어 시대에 꼭 필요한 기독방송이 아닌가… (임수연 (61) / 경기 김포시) 복음방송을 통해서 죽어가는 영혼들 또 방송을 보면서 믿지 않는 자들이 이방인들이 프로그램, GOODTV를 보고 많이 은혜 받았다고도 해요. 복음이 더 크게 영향력 있게 사용되길 소망합니다. 사전 공개녹화를 참석한 후원자들의 참여와 인터뷰 영상은 내달 4일부터 시작되는 천사후원의 달 특별후원생방송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GOODTV NEWS 오현근입니다.

2021-09-16

기침, 총회 분산 개최…고명진 신임총회장 추대

기독교한국침례회가 제111차 정기총회를 열고 새 임원진을 꾸렸습니다. 전국 24개 회의장에서 분산 개최된 이번 총회에서는 신임 총회장에 수원중앙침례교회 고명진 목사가 추대됐습니다. 하나은 기자의 보돕니다. 기독교한국침례회 제111차 정기총회가 ‘Rise Up Baptist’라는 주제로 열렸습니다. 이번 총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하루 일정으로 축소하고 대전 디딤돌교회를 중심으로 전국 24곳에서 분산 개최됐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비대면 실시간 화상회의로 진행된 이번 총회는 전국 1,262명의 대의원들이 참석해 올해 처음 도입한 전자투표 방식으로 안건상정과 선거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총회에선 수원중앙침례교회 고명진 목사가 신임 총회장 자리에 단독 입후보해 만장일치 박수로 추대됐습니다. 고 신임 총회장은 “3,500여 침례교회와 함께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고명진 신임 총회장 / 기독교한국침례회) 제111차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으로 세움 받은 제가 그 무엇보다 복음의 헌신을 다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일에 오직 예수 오직 복음에만 열정을 쏟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고 마음 모아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제1부총회장 후보로는 대전은포침례교회 이욥 목사, 함께하는교회 김인환 목사가 출마해 경합을 벌였습니다. 투표 결과 김인환 목사가 433표를 얻어 선출됐습니다. (김인환 제1부총회장 / 기독교한국침례회) 다음세대를 위해 2000년생 지원하겠습니다. 3040 목회자의 현장 사역을 지원하겠습니다.  5060 목회자와 은퇴 목회자를 위한 현장 프로젝트를 지원하겠습니다. 선거 이후 안건논의에서는 현재 국회에서 진행중인 평등법 제정에 반대한다는 성명서를 채택, 발표했습니다. 대의원들은 일제히 “평등법이 종교의 자유를 침해할뿐더러 국민의 권익을 억제하는 악법”이라며 평등법 제정에 강력히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총회는 또 교회 내에서 불거지는 성폭력 사건에 대응하기 위해 교단 내 성폭력 대책기구를 신설하기로 하고, 기후 변화 위기에 따른 실천 선언문을 채택해 대중교통 이용, 일회용품 자제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서기로 했습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2021-09-16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