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 IPTV ] 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검색결과 15

은혜와 감동 넘치는 GOODTV 설 특집 프로그램

[앵커]민족 대명절 설날이 다가왔습니다.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여 은혜 속에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GOODTV가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김혜인 기자가 소개합니다.[기자]이번 설 연휴 성도들이 은혜 속에 명절을 보낼 수 있게 GOODTV가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먼저 복음 가득한 GOODTV 시네마로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드라마 예수’가 23일 오후 2시에 방송됩니다. 공생애 기간동안 제자들을 가르치고, 병자들을 고치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신 행적을 비롯해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의 은혜를 느끼기에 충분합니다.떨어져 살고 있는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명절. 팬데믹 시대 단절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며 성경적인 가족 문화를 회복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를 준비했습니다. 비혼 인구가 늘어나는 시기 ‘회복, 가족을 말하다’ 다큐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짚어볼 수 있습니다. [조영은 상담심리 전문가 :갈등을 풀 수 있는 힘은 그 갈등을 명확하게 인식하고 알아차리고 인정하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보기 때문에 코로나가 어떻게 보면 우리 가족들에게 기회를 준 거 아닐까 그런 생각이 들어요.]설날을 맞아 다시 한번 새해 다짐과 기도 제목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도 있습니다. 21일 밤 11시 45분 ‘다시보는 송구영신예배’를 보며 2023년에 임하는 마음가짐을 재정비하는 건 어떨까요? 설 연휴 특집으로 마련된 에선 복음을 전하는 배우이자 감독인 추상미 야긴과보아스 미니스트리 대표의 특별 인터뷰와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의 신년 인터뷰가 각각 23일, 24일 방송됩니다. 기독교문화가 나아갈 방향, 한국교회의 부흥과 연합의 길을 묻고 답합니다.에서는 고향이 그리운 실향민들과 탈북민들이 북한 음식과 이색 보양식을 소개하는 ‘북한의 맛’이 방송됩니다. [국물이 깔끔해. 양념장이 너무 궁금해. 너무 맛있어. 진짜 깔끔하다. 양념장 비결이 너무 궁금하다.]21일과 22일,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어린 시절 추억의 세계로 인도합니다.이밖에 ,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GOODTV 설 특집 프로그램은 각 지역 케이블과 스카이라이프, IPTV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GOODTV 앱과 홈페이지에서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GOODTV NEWS 김혜인입니다.

2023-01-19

GOODTV 25주년…한국교회·성도와 함께한 순간들

[앵커]GOODTV가 올해 창사 25주년을 맞았습니다. 당시 이름도 생소한 미디어선교에 첫 발을 들인 GOODTV는 오직 한국교회와 목회자, 성도를 위한 방송사역을 하겠다는 일념으로 복음전파에 매진해왔는데요. 전국 가시청 3000만 가구를 확보하고, 국내 대표 성경 앱 ‘다번역성경찬송’으로 성도들의 신앙을 돕는 기독교방송사로 자리매김하게 된 그간의 여정을 되돌아봤습니다. 하나은 기자의 보돕니다.[기자]한국교회와 목회자, 성도를 위한 방송사가 되겠다는 일념 하나로 1997년 12월 25일, GOODTV의 전신인 국내 최초의 인터넷 복음방송 C3TV가 개국했습니다. 텔레비전 수상기로만 보는 줄 알았던 방송을 인터넷에 연결된 모니터로 볼 수 있도록 한 당시로선 파격적인 시청 변화를 이끌었습니다. 대부분 생소한 반응을 보였지만, 25년이 흐르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방송이 점점 확대된 지금, 당시의 파격적인 결정이 선구안이 됐단 평갑니다.개국한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GOODTV는 ‘목회정보2000’을 신설하고 목회자들의 사역을 본격적으로 돕게 됩니다. 목회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목회자들에게 이메일로 제공하는 서비습니다. 3만편이 넘는 텍스트 설교와 1만편 이상의 예화, 묵상자료, 기도문 등 목회자들의 큰 인기를 얻으며 GOODTV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됐습니다.2008년엔 IPTV 채널을 런칭한 후엔 더 많은 시청자의 접근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신개념 TV, CUG 서비스를 도입하며 대형교회뿐만 아니라 개교회가 설교채널을 하나씩 갖게 되는 ‘우리교회 방송국’을 선보였습니다. 2011년에는 KT IPTV 채널 888번을 통해 기독교 VOD 포털 서비스를 시작했고, 이듬해 영국에서 개최한 IP&TV Industry Awards TV 분야에서 세계 8대 앱에 선정됐습니다.2009년, C3TV에서 현재의 채널명으로 변경한 GOODTV는 모바일로 성경을 보는 시대에 발맞춰 출시한 스마트폰 성경 앱 ‘다번역성경찬송’을 자체개발했고, 무료제공으로 성경접근의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현재 국내외 400만명이 다운받고, 실시간 사용자만 100만명이 넘는 국내 대표 성경 앱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달부터는 디자인을 전면 개편한 앱을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한결같이 복음전파를 위해 매진해온 GOODTV는 현재 가시청가구 3000만을 달성했습니다. 사실상 대한민국 전역에서 시청이 가능해진 겁니다. 또 바쁜 현대인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오디오콘텐츠로 위로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추천하는 ‘녹톡’ 앱을 출시했습니다. 이는 유튜브 알고리즘이 대형교회 중심이었던 것을 보완해 미자립교회와 개척교회 등 소형교회도 설교 콘텐츠를 직접 올릴 수 있어 유능한 설교 발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GOODTV는, 다가오는 10월 한달간 천사후원의 달로 시청자들을 맞이하게 됩니다. 한국교회 성도와 시청자들의 후원으로 운영되는 방송사역인만큼 10월 한달간 GOODTV를 방문해 미디어선교 현장을 둘러보고 직접 후원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25년, 반세기사역을 향한 발판이 된 25년인만큼 향후 한국교회와 동역하기 위한 GOODTV의 미디어선교는 계속됩니다.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2022-09-16

한미수교 140주년, 교류역사와 교계 역할 짚는다

[앵커]GOODTV가 한미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특별제작한 다큐 스페셜 ‘새로운 역사를 열다’를 선보였습니다. 한미수교 140주년은 미국의 한국선교 140주년을 의미하기도 하는데요. 외교 뿐 아니라 기독교 역사에 있어 큰 변화의 바람을 불어온 지난 140년 간의 역사를 되짚어 봤습니다. 박재현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GOODTV가 한미수교 140주년을 맞아 민족 복음화의 발판이 된 역사들을 되짚어 보는 다큐 스페셜 ‘새로운 역사를 열다’를 특별 제작해 선보였습니다. 다큐는 한반도에 복음이 전해지게 된 ‘조미수호통상조약’부터 지난 140여년 간 한미 양국교류의 역사와 기독교의 역할을 되돌아봤습니다.조미수호통상조약은 1882년, 조선이 서양 국가 중 처음으로 미국과 맺은 조약입니다. 사실상 이 조약은 우리나라 외교와 기독교의 역사를 열어줬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최이우 담임목사 / 종교교회 : 많은 선교사들이 들어왔는데요. 이를테면 맥클레이나 알렌, 언더우드, 아펠젤러 이런 분들이 한국에 선교사로 들어왔습니다. 이분들이 한 일은 주로 병원을 설립하고, 학교를 세우고, 교회를 세우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미국 선교사들이 대거 들어오게 되면서, 기독교 교육과 한글문화 보급은 물론 1907년 평양 대부흥운동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 선교사들이 이 땅에 세운 복음과 민주정신은 1919년 3.1 운동과 임시정부수립으로 이어져 대한민국이 민주공화국으로 세워지는 초석을 마련했습니다.[ 이영훈 담임목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 3.1 운동 때에도, 33명의 민족대표 중에서도 절반이 기독교인이 아닙니까? 그리고 3.1 운동이 전국의 교회를 통해서 일어났거든요. ]한미 교계와 양국의 대표단이 연합해 한반도 평화와 세계복음화를 이뤄 나가려는 노력들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도 미국 상하원 의원과 각계각층의 국제 인사, 한국의 관계자들이 모여 한미수교의 의의를 다시 한번 다졌습니다.[ 허문영 사무총장 / 한미수교140주년기념사업회 : 2023년 휴전협정 70년에 한국 기독교와 미국 기독교가 중심이 되어서 평화 연합예배를 DMZ에서 드리는 걸 건의를 했습니다. 앞으로 함께 노력할 수 있는 그런 길도 찾아보자고 오늘 미국 쪽에서 응답을 해주셔서 굉장히 감사한 마음으로… ]한미수교 140주년을 기념한 GOODTV 다큐 스페셜 ‘새로운 역사를 열다’는 IPTV와 각 지역 케이블, 스카이라이프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GOODTV NEWS 박재현입니다.

2022-05-30

 1 ·  2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