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상세보기
  • 페이스북
  • 트위터

비즈니스 세계 속에서 선교적 삶을 살고자 하는 그리스도인들을 독려해왔던 IBA 컨퍼런스가 올해로 11회를 맞았습니다. 올해 IBA 컨퍼런스는 '낮은 곳을 향하는 비즈니스'를 주제로 오는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장충교회에서 개최됩니다.

주강사에는 인도 콜카타 지역 홍등가 여성들의 자립을 돕고 있는 프리셋 설립자 케리 힐튼이 나서 단순한 수익 창출을 넘어 삶을 변화시키는 비즈니스란 무엇인지에 대해 나눌 예정입니다.

선교적 관점에서 비즈니스를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지 안내해주는 기초 강좌도 준비됐습니다. 이외에도 캐나다 원주민, 태국인 이주 노동자, 캄보디아 주민들을 위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사업가와 사역자들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송동호 사무총장은 "IBA 컨퍼런스는 다음세대의 역동성과 기성세대의 연륜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이라며 "참가자들이 그리스도를 본 받아 낮은 자리로 찾아가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독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송 사무총장은 "선교적 삶을 살려는 그리스도인들을 꾸준히 발굴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 시대 가장 심각한 문제인 빈곤과 착취적 경제구조에 대한 바른 인식과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