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상세보기
  • 페이스북
  • 트위터

글로벌선교방송단과 함께하는 교계소식 전해드립니다.

국조찬 태국지회 8.15 광복감사기도회
태국에서 스테파노 조 선교사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태국지회 주최의 8• 15 광복감사기도회가 지난 8월 16일 저녁 방콕한인연합교회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기도회는 국조찬 태국지회 사무총장 정석천 목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지회장 정승희 목사가 '대힌민국을 구해주신 하나님'이란 제목으로 설교했습니다. 정 목사는 “방콕의 한인 성도들이 한 자리에 모여 나라를 위해 기도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기도회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제3회 부산퀴어문화축제 취소 결정
제3회 부산퀴어문화축제가 취소됐습니다. 부산해운대 구청은 지난 1,2회 퀴어행사에 대해서도 시민 안전의 이유로 도로점용을 불허했습니다. 그런데, 주최 측이 행사를 강행해 과태료를 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참가자와 기획단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며 "축제를 진행하지 않겠다"고 전했습니다.

교갱협, 제24차 영성수련회 개최
교회갱신협의회가 19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제24차 영성수련회 겸 제13차 정기총회를 개최합니다. ‘예수의 흔적을 가지게 하소서’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수련회에선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 수영로교회 이규현 목사가 말씀을 전합니다.

월드비전, 에너지 빈곤 가정 위한 캠페인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국내 쪽방촌과 에너지 빈곤 가정 아동을 돕기 위한 디지털 모금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캠페인은 ‘3평 쪽방의 여름’이란 주제로, 오는 9월 15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됩니다. 모금된 금액은 저소득 가정의 아동 1,000명에게 전달되며, 전기세와 선풍기, 여름 이불 등 아이들이 건강하게 생활하는 데 필요한 여름용품을 구입하는 데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