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하이패밀리 기독교 문화 체험관, ‘국가지원 사업’ 선정

김효미 기자 (hmkim0131@goodtv.co.kr)

등록일 2024-01-11 

[앵커]

국제 신용평가사 S&P는 2025년 우리나라 1인당 GDP가 4만달러를 기록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소득이 높아질수록 수면, 삶의 질 등 국민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 대상도 변화하는데요. 국민들의 삶의 수준은 높아졌지만 고독사, 자살과 같은 사회문제 발생률도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사회문제를 해결할 방안으로 ‘영성’에 주목하고 있는데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영성관광’을 통해 자연스럽게 기독교를 체험하는 문화공간이 마련됩니다.

김효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내최초의 행복가정 NGO 단체 하이패밀리가 지난 10일 특별한 예배를 드렸습니다.

비기독교인들이 일상 속에서 기독교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독교 문화 체험관을 설립하겠다는 하이패밀리의 계획이 국가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걸 기념하는 예뱁니다.

[ 송길원 대표 / 하이패밀리 : 잠드는 마을, 주기도문 길 등 각개전투처럼 진행해 왔는데 기독교 체험 박물관으로 구성해 그동안 개발해 온 가정헹복과 기독교 가치, 영성을 한 그릇에 담아 내는 것이 기독교 문화 체험관이라고 할 수 있겠죠. 기독교를 오감으로 체험하고 일상의 영성으로 나아가는 도구가 되기를 희망하고… ]

하이패밀리 송길원 대표는 감사예배 후 총 60억원 규모의 정부 국가지원 사업에 선정된 데에 대한 경과보고와 함께 앞으로의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가 국가지원 사업에 선정되기까지 어려움도 많았지만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 송길원 대표 / 하이패밀리 : (하이패밀리는) 출생부터 죽음까지 인생의 전 과정을 돌보는 곳입니다. 궁극적으로 하나님이 세우신 가정을 통해 교회와 세상이 세워지는 것을 꿈꿉니다. (지원 사업이) 문화관광체육부에서 볼 때 좋은 관광사업, 문화 컨텐츠라는 것을 알게 되고 제안해줬습니다. ]

하이패밀리는 '성경의 벽' 작품을 설치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성경의 벽은 길이 83m, 최고 높이 7.7m 규모이며 6,770개의 스테인리스 패널로 제작된 대형 설치 미술 작품으로 베트남 메모리얼 파크를 뛰어 넘는 작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각각의 패널에는 훈민정음 서체로 적힌 성경 구절이 새겨져 있어 작품에 성경 전체 말씀이 새겨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에는 GOODTV와 협력해 한국교회 성도들이 가장 많이 찾은 성경구절을 새긴 조형물을 설치하면서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 우창록 이사장 / 하이패밀리 : (성경의 벽이) 의미가 큰 사역이 될 것 같다고 이야기하던 중에 한국관광공사 대표가 기독교 영성관광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하시더라고요. 성경의 벽을 중심으로 종합적으로 기독교 영성체험 공간으로 만들자. ]

송 대표는 이번 정부지원 사업이 하나님이 주신 말씀에 따라 균형추를 잘 이루며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이들의 관심과 기도를 당부했습니다.

GOODTV NEWS 김효미였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