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2032올림픽 호주 브리즈번 개최 사실상 결정 外 [월드와이드]

하나은 기자 (onesilver@goodtv.co.kr)

등록일 2021-06-11 

GOODTV 월드와이드입니다.

2032올림픽 호주 브리즈번 개최 사실상 결정
호주 퀸즐랜드주 브리즈번이 2032년 하계올림픽을 개최할 단독 후보지로 사실상 결정됐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 IOC는 집행위원회에서 2032년 하계올림픽 개최지로 호주 브리즈번을 만장일치로 결정하고, 오는 7월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IOC 총회에서 투표에 부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2032년 서울·평양 공동 올림픽 유치 도전은 공식적으로 무산됐습니다.

바이든, 백신 5억회분 기부…G7 동참 촉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 종식을 앞당기기 위해 전 세계에 화이자 백신 5억회 접종분을 기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나라 지도자들이 백신 공유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주요7개국 G7 정상회의 참석차 영국을 방문중인 바이든 대통령은 기자회견을 열고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해 전 세계가 이 전염병 대유행에서 빠져나오는 것을 도울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G7 회원국들은 폐막 공동성명에 백신 기부와 새로운 전염병 예방을 위한 감시체계 구축 등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폐기위기’ 얀센 백신 유통기한 연장
미국 식품의약국 FDA가 대량으로 폐기될 위기에 놓인 얀센 백신의 유통기한을 연장했습니다. FDA는 당초 3개월이었던 얀센의 코로나19백신 유통기한을 4개월 반으로 연장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얀센 백신 수백만 회분이 창고에 쌓인 채 이달 말이면 유통기한이 만료될 상황에 처한 가운데 이뤄진 겁니다. 존슨앤드존슨은 "이번 결정은 여전히 진행 중인 안정성 평가 연구 결과가 나온 데이터에 기반을 둔 것"이라며 "백신을 2∼8도에서 냉장하면 넉 달 반이 됐을 때도 안정적"이라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 온라인 쇼핑몰 ‘넷플릭스닷숍’ 개점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넷플릭스가 온라인 스토어를 엽니다. 넷플릭스는 현지시간 10일 ‘넷플릭스닷숍’을 미국에서 먼저 개점하고 앞으로 몇 달 내에 다른 나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스트리밍 업체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새로운 수익원을 발굴하기 위해섭니다.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시청자에게 인기를 끈 콘텐츠와 연관된 옷과 모자, 홈 데코레이션 제품, 수집용 캐릭터와 게임 등을 판매하게 됩니다.

멕시코 거대 싱크홀, 지름 126m로 커져
멕시코 중부 마을에 축구장이 들어가고도 남을 만한 싱크홀이 생겨났습니다. 지난달 말 처음 생긴 싱크홀은 지름이 126m까지 커졌고, 깊이는 건물 5~7층 높이인 15~20m로 추정됩니다. 외딴 농가 인근에 생긴 이 싱크홀은 처음 생겼을 때만 해도 지름 5m 정도였는데, 인근 땅을 삼키며 계속 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근처에 있던 주택도 일부 붕괴돼 싱크홀에 빨려들어갔고, 주변에 사는 개 두마리도 싱크홀에 빠졌습니다. 싱크홀이 생긴 원인은 아직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