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이단에 맞서다] 안산이단상담소 진용식 소장

조유현 기자 (jjoyou1212@goodtv.co.kr)

등록일 2022-06-17 

[앵커]

GOODTV에서는 이단 사이비가 언론을 통한 광고는 물론 교묘한 방법으로 활동한다는 내용 연속해서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단사이비에 빠지는 것을 예방하고 탈퇴자들의 치유를 돕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깁니다. 이에 전국 이단상담소를 운영하는 목회자들에게 이단상담의 중요성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특별기획으로 마련했습니다. 오늘은 국내 최초로 이단상담을 시작해 약 40년 동안 2천여 명을 탈퇴시킨 안산이단상담소 진용식 소장을 취재했습니다.

조유현 기자입니다.

[기자]

안산상록교회이자 안산이단상담소는 국내 최초로 이단 상담이 시작된 곳입니다.

진용식 목사는 정통교회에서 이단사이비 단체에 빠져 이탈하는 성도들이 급증하는 것을 보며 1980년대부터 그 원인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진 목사가 지금까지 이단상담을 통해 구해낸 인원만 총 2천여 명에 이릅니다.

이중에서는 회심 후 목회자가 되어 진 소장과 함께 안산상록교회에서 이단 대처 사역을 펼치는 이들도 여럿 있습니다.

[ 김충일 목사 / 안산상록교회 :(이단 상담사들을) 무시하고 비웃고 이렇게 대했었는데 (이단에서) 나왔다는 사실만으로도 너무나 기뻐해줬어요. 이 사람들이 믿는 하나님은 잘못한 것에 대해서 벌하고 행한대로 심판하는 하나님은 아니겠구나 이런 생각이 드니까 다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용기가 생겼습니다. ]

[ 김경천 목사 / 안산상록교회 :진용식 목사님은 답을 알고 있었고 구원론에 대해서 배우다 보니까 틀린 줄 알게 됐고 대안도 제시해줘서 예수님 안에 연착륙 할 수 있게 된 것이죠. ]

진 목사는 갈수록 이단에 미혹되는 정통교회 성도들이 많아지는 것을 보면서 이단 대처 사역을 함께할 전문가들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를 위해 이단 상담소를 운영할 수 있는 상담사 자격증을 만들고 2015년에 국가에 등록했습니다.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목회자들이 상담소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재는 20개의 상담소가 진 목사가 대표로 있는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협회는1년에 100여 명을 이단사이비 단체로부터 구출해내고 있습니다.
국내외 대부분의 이단사이비 집단을 연구하는 진 목사는 주로 유튜브에서 포교활동을 하는 동방번개의 활동이 심상치 않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 진용식 목사 / 안산이단상담소 소장 : 내부정탐꾼이라는 조직이 있어요. 교회 안에 사람을 침투시켜서 교회에서 활동을 하게 하고 교인들을 빼내는 작업을 하고 있는데, 중국에서는 200만까지 성장했고 한국에서도 아주 많이 미혹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진 목사는 각종 이단 사이비 단체의 교도 수가 날로 늘어나고 있는 사태를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합니다. 이대로 가면 정통교회가 이단에 잠식될 위기에 처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 진용식 목사 / 안산이단상담소 소장 :이 상태로 계속 가면 이단의 숫자가 정통교인의 숫자보다 많아집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 하나 가 돼서 대처하지 않으면 한국교회는 큰 어려움에 닥칠 겁니다. 대처하는 방법 주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이단 상담을 통해서 영혼들을 돌아오게 하는 (것입니다). ]

진용식 목사는 탈퇴자들의 회복을 돕는 일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단 사이비 단체들의 정체를 폭로하는 책자 출간도 이어 나갈 계획입니다.

국내외로 활동하고 있는 200여 개의 이단 사이비 단체에는 자칭 재림주가 40여 명이며 이에 미혹된 교도들은 200만명입니다. 이단 사이비에 빠진 이들을 회복하고 치유하는 사역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GOODTVNEWS 조유현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