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여의도순복음교회, 출산장려금 지원 外 [글방단·교계]

하나은 기자 (onesilver@goodtv.co.kr)

등록일 2020-05-04 

여의도순복음교회, 출산장려금 지원
여의도순복음교회가 저출산 문제 해소를 위해 교회 성도들을 대상으로 지원해온 출산장려금을 올해부터 대폭 늘리기로 했습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최근 운영위원회를 열고 첫째 아이 출산 시 기존 50만 원이 지원되던 출산장려금을 100만 원으로 증액하기로 했습니다. 둘째 아이 출산 시엔 200만 원, 셋째와 넷째는 500만 원, 다섯째부터는 기존 200만 원에서 다섯 배 인상한 1000만 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이영훈 위임 목사는 “생명 존중은 기독교의 근본 가치인 동시에 성경에서도 생육하고 번성할 것을 명령하고 있다”면서 “아이를 많이 낳아서 잘 기르는 것은 신앙적으로 성경의 지침을 충실히 따르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기윤실, 이천물류창고 화재 위로 성명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 이천물류창고 화재 피해자를 위로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기윤실은 '우리 모두는 사람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일터를 만드는데 힘을 모아야 한다'며 '이번 사고로 가족을 잃은 유가족들과 부상을 당해 고통 중에 있는 노동자들, 큰 충격 속에 있는 생존 노동자에게 위로를 전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국회와 정부, 기업, 시민사회를 포함한 모든 국민이 산업재해를 막고 노동자의 생명을 보존하는데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크리스천 여배우들, 랜선 바자회 열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 아동들을 위해 여배우들이 랜선 바자회를 열었습니다. 배우 박시은, 이태란, 유선, 박탐희는 유튜브를 통해 '여배우들의 은밀한 바자회'라는 이름의 온라인 바자회를 열고 소장품들을 판매했습니다. 배우 진태현의 사회로 진행된 바자회는 소장품 주인과 관련된 퀴즈를 내고, 가장 먼저 정답을 맞힌 사람을 낙찰자로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온라인 바자회를 통해 모인 수익금은 밀알복지재단에 전액 기부될 예정입니다. 

하이패밀리, 2020 가족 몸 놀이 축제
하이패밀리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2020년 가족 몸 놀이 축제’를 5일 경기도 양평 숲속 하이패밀리 자연치유공간에서 개최합니다. 올해 4회를 맞는 이번 축제는 가족 친밀감을 강화하기 위해 아빠·엄마와 아이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놀이 축젭니다. 하이패밀리 김향숙 대표는 "'집콕'으로 긴 시간 함께하면서 싸울 일이 많아진 시기에 몸으로 놀게 되면 마음이 회복되고 가까워질 것"이라며 "이번 축제는 어린이날 자녀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