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文, 교계 지도자들에 방역협조 당부 外 [글방단·교계]

진은희 기자 (jin@goodtv.co.kr)

등록일 2020-08-27 

文, 교계 지도자들에 방역협조 당부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한국교회총연합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 공동대표회장과 기독교대한하나님의 성회 이영훈 대표총회장 등 교계 지도자 16명을 만나 방역에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한국교회가 비대면 예배를 실시하는 등 정부의 방역지침을 잘 따라주고, 자체 방역 관리에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온 것에 감사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히즈쇼, 비대면 예배 위한 영상 제공
히즈쇼가 오는 30일과 9월 6일, 2주에 걸쳐 주일학교 영상예배를 제공합니다. 영상은 유아유치부, 유년부, 초등부 등 세가지로, 히즈쇼TV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영상예배는 히즈쇼 교회학교, 찬양, 성경 말씀을 율동과 랩으로 외우는 히즈쇼 챈트, 설교 전 애니매이션 영상 등이 예배 순서에 맞게 제작됐습니다. 

방송인 장성규 장기기증에 500여 명 동참 
최근 방송인 장성규 씨가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에 사후 각막기증, 뇌사 시 장기기증, 인체조직 기증 등을 신청했단 소식이 전해진 후, 이틀간 545명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했습니다. 장기기증운동본부 김동엽 사무처장은 "지난 주 동기간 대비 무려 5배가 늘어난 수치"라며 "장성규 씨처럼 유명인들의 파급력이 얼마나 큰지 다시 한 번 느끼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유니세프 체험관도 비대면으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유니세프 구호 활동을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유니세프체험관에ON’을 다음달 1일부터 시작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유니세프 어린이지구촌 체험관 방문이 어려워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기획됐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유니세프 활동을 줌 영상통화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GOODTV NEWS 진은희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