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유엔 안보리, 이-팔 사태 즉각 중단 촉구 外 [월드와이드]

박재현 기자 (wogus9817@goodtv.co.kr)

등록일 2021-05-17 

GOODTV 월드와이드입니다.

유엔 안보리, 이-팔 사태 즉각 중단 촉구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충돌 사태에 대한 첫 화상 공개 회의를 소집했습니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공개회의에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충돌 사태에 대해 ‘처참하다’고 지적하며 즉각적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다만 이번 회의에서는 유엔 안보리 차원의 공동 대응은 도출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나 공동성명을 재차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WHO “백신 접종자 마스크 의무해제에 주의”
세계보건기구 WHO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 대한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주의를 촉구했습니다. 마스크 의무를 해제하기 원하는 국가의 경우, 해당 지역의 전염강도와 백신의 보급 정도를 모두 고려해야 한다는 이유에섭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중저소득 국가의 경우 의료 종사자들을 면역시키기에도 충분치 않다”며 “공중 보건 조치와 백신 접종 병행이 생명과 생계를 살리는 유일한 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英, G7에 '2030년 석탄화력 전폐' 제안
올해 주요 7개국 G7 의장국인 영국이 회원국들에 2030년까지 석탄화력발전소 전면 폐기를 제안했습니다.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 제로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섭니다. 영국은 오는 20~21일 예정된 G7 기후·환경장관 온라인 회의를 앞두고 진행한 비공식 실무협의 과정에서, 2030년까지 기존 설비를 포함해 모두 폐기할 것을 제안하고, 각국이 해외에서 펼치는 화석 연료 관련 사업에 공적 지원을 중단하자는 구상을 밝혔습니다.

日 국민 60% “올림픽 취소해야”…반대 여론 고조
일본 국민 10명 중 6명이 도쿄올림픽을 취소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전국 18세 이상 유권자를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두달 뒤 개최될 도쿄올림픽을 어떻게 해야 하느냐는 질문에 59.7%가 취소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그 밖에 관중 수를 제한해 개최해야 한다는 응답은 12.6%, 무관중으로 개최해야 한다는 입장은 25.2%로 나타났습니다.

中 화성탐사로봇, 지구로 첫 메시지 전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화성 착륙에 성공한 중국의 화성탐사선 톈원 1호에 실린 탐사로봇이 지구로 첫 메시지를 보내왔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15일 탐사로봇 '주룽'이 화성 도착을 알리는 위챗 메시지를 보내왔다며 전문을 공개했습니다.  주룽은 메시지를 통해 화성 최대 평원지대 유토피아 평원 남부에 안착하기까지 과정과 임무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전했습니다.

GOODTV NEWS 박재현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