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통합 김제노회 장로회, 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김승균(호남전북) 기자 (xanta@naver.com)

등록일 2024-08-30 


GOODTV 호남전북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통합 김제노회 장로회가 김제지역 노회 장로들과 성도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황산중앙교회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지역 교회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건강한 교회와 노회를 위한 세미나'로, 일상에서의 삶이 곧 선교의 장이 될 수 있음을 알리며 참석한 성도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었습니다.

[ 조재승 장로 / 김제 동부교회 : (교회가) 선한 리더십을 가져야 한다. 그래서 사회를 생각하고 세상을 이롭게 하고 아름답게 하는일에 교회의 역할이 있어야 한다. 교인들의 역할이 있어야 한다. 이런 취지를 가지고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게 됐습니다. ]

이날 강사로 나선 백석대 김민석 교수는 "공공신학의 시작은 존중에서 비롯된다"며 "우리의 삶 속에서 배려와 존중을 실천하는 것이 공공신학의 핵심"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그는 현재 기독교가 마치 '맛을 잃은 소금'과 같아졌다고 지적하며, "다시 회복해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서 역할을 다함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우리가 되어야 한다"고 설파했습니다. 한편 김제노회 장로회는 교회와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