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제16회 세계성령봉사상에 민경배?김종대 수상

장정훈 기자 (jjh9508@goodtv.co.kr)

등록일 2024-09-06 

세계성령중앙협의회 주최로 5일 열린 제16회 세계성령봉사상 시상식에서 민경배 교수와 김종대 장로가 수상의 기쁨을 안았습니다. 교육 분야 수상자인 민경배 목사는 연세대 교수, 서울장신대 총장 등을 역임하며 한국교회사를 가르쳤습니다. 또 한국기독교회사 간행 이후 51권의 역사신학을 저술하는 등 한평생을 한국교회사를 정립하고 형성하는데 이바지했습니다.

[ 민경배 수상자 / 세계성령봉사상 : 성령께서 저를 사용하셔서 세계를 위해 봉사할 수 있었다는 의미의 상이 되니까 큰 의미가 되고 저로서는 아주 기쁜 일이고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제가 꼭 90세가 되던 날짜, 지난 6월 22일자에 세계성령봉사상을 받게 됐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서 얼마나 감사하고 영광스러운지 알 수 없습니다. ]

보훈 분야 수상자인 김종대 장로는 1997년 해군 제독으로 전역하기까지 대한민국의 안보와 평화를 위해 기여했으며, 새에덴교회 6.25 참전 용사 보은행사 준비위원장으로 한국교회 보훈 함양에 힘썼습니다.

[ 이영훈 목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 세계성령봉사상은 한국과 세계에서 하나님과 이웃을 위해 봉사하며 크리스찬들의 귀감이 되시는 분들을 선정하여 수상하는 귀한 상입니다. 특별히 이번 시상식에서 한국 교회사의 상징으로 한평생 교육사역에 헌신해오신 민경배 교수님, 우리나라를 수호하는 일과 구원 함양에 크게 이바지하신 김종배 장로님께서 수상자로 선정되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한편 1990년부터 시작된 세계성령봉사상은 평생 하나나님과 이웃을 위해 봉사해 온, 전세계 목회자와 평신도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