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  ] 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검색결과 17393

통합총회, 선거 부정행위 방지 위한 포상제도 시행

[앵커]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의 노회가 마무리되면서 다음 회기 부총회장 후보자들이 추대됐습니다. 목사와 장로 부총회장 후보로는 총 5명의 후보자가 나왔는데요. 예장통합 선관위가 공정한 선거를 위해 선거운동 기간 중 금품 수수를 근절할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장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기자]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의 봄 노회가 지난 2일 마무리됐습니다.이 기간3명의 목사 부총회장 후보와 2명의 장로 부총회장 후보가 추대됐습니다.통합총회 규정에 따르면 총회장직은 부총회장이 이어받습니다.이런 이유로 부총회장 선거에 여러 명이 입후보할 경우 선거운동은 과열 양상으로 치닫기 마련입니다. 이번 선거기간 동안 총 5명의 후보자가 경선을 벌이는 만큼 통합총회는 과열을 방지하고 금품수수 근절 등 부정선거 척결에 강한 의지를 내비치고 있습니다.[ 김진욱 서기 / 예장 통합 선거관리위원회 : 리더를 세우는 일에 있어서 철저히 금품 수수를 109회기를 통하여 철저히 끊어야 되겠다. 그런 취지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총회 선거관리위원회는 기자회견을 열고 금품수수 금지를 위한 신고자 포상제를 발표했습니다.새롭게 추가될 시행세칙에 따르면 선관위는 신고자에게 신고 금액의 10배를 포상금으로 지급합니다.그간 신고자에 대한 포상 방침이 따로 없었지만, 이번 총회에서 관련 내용을 새로 넣은만큼 금권선거 의혹을 뿌리뽑겠다는 취지를 담고 있습니다. 신고가 접수되면 선관위는 선거 조례에 근거해 증거를 조사하고, 사실관계 확인 시 불법을 저지른 후보자는 자격이 박탈됩니다.이와 더불어 선관위는 신고자에 대한 보호 조치 역시 강화할 계획입니다. [ 박한규 위원장 / 예장 통합 선거관리위원회 : 모든 신고는 우리가 신고자의 비밀을 보장해 줘야 할 것입니다. 불이익을 방지를 위해 우리가 조치를 강구할 겁니다. ]이밖에 선관위는 포상 제도의 시행으로 총회 안에서도 선거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박한규 위원장 / 예장 통합 선거관리위원회 : 이 제도는 선거과정에서 부정을 미연에 감시하고, 모든 구성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동기 부여를... ]신규 시행 세칙 확정과 함께 앞으로는 더욱 건전하고 깨끗한 선거가 될 것이라는 반응이 주를 이뤘습니다.이와 반대로 서로를 감시하고 신고하는 것으로 총회 안에서 불신을 조장할 것이란 일부 주장도 제기됐습니다.선관위 측은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정의로운 선거 제도를 만드는 것이 한국교회의 무너진 신뢰를 회복하고 바른 교회로 나아가는 길이라고 답했습니다.GOODTV NEWS 장정훈입니다.

2024-05-13

여름사역 준비시작…꿈미, “일상 속에서 이어가자”

[앵커]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아이들의 방학에 맞춰 여름성경학교 사역이 시작될 시기인데요. 다음 세대를 위한 기독교 교육기관 꿈이있는미래 ‘꿈미’도 올 여름 사역 준비에 나섰습니다. 장세인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여름이 되면 수많은 교회가 여름성경학교를 진행합니다.아이들의 방학기간, 집중적으로 성경을 가르치기 위해섭니다.하지만 짧은 성경학교가 끝나면 아이들은 일상으로 돌아가 성경과 다시 멀어지기 일쑤.이런 가운데 기독교 교육기관 꿈이있는미래 ‘꿈미’도 여름성경학교인 VBS, Vacation Bible School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VBS의 주제는 ‘다니엘’로, 다니엘 이야기를 활용한 연령별 공과책과 영상자료 등 다양한 버전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합니다.또 성경학교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일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교회와 가정을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주경훈 소장 / 꿈이있는미래 : (여름 사역에) 가장 많은 예산과 가장 많은 사람들이 동원되는데 2박3일로 끝난다는 것이 항상 문제였어요. 특별히 가정예배 중심으로 가정에 연결될 수 있도록 VBS를 구성했습니다. ]꿈미는 교회 내 유아부부터 장년부까지 모든 세대를 하나의 주제로 가르치는 ‘원포인트 통합교육’을 추구해왔습니다.올해도 각 발달 단계에 맞춰 같은 주제로 훈련할 수 있도록 구성될 계획.김은호 꿈미 대표의 저서 ‘다니엘 프로젝트’의 연령별 맞춤 교재 버전을 발간할 예정으로 이르면 7월경 성도들을 찾아갈 전망입니다.[ 주경훈 소장 / 꿈이있는미래 : 정체성에 혼란이 있고 사회적 기류가 믿음을 갖고 살기에 참 힘든 시대가 된 것 같아요. 그래서 우리 아이들이 정말 다니엘과 세 친구처럼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거룩한 세대가 되었으면 좋겠다… 설교, 자료 공과를 위한 자료, 찬양자료 등등 한 백 가지 정도 되는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다음세대를 위한 기성세대 교육에도 힘씁니다.오는 8월 5일부터 2박3일간 진행되는 여름 캠프에 앞서 전국 7개 지역을 돌며 교사 강습회를 실시할 예정입니다.주경훈 꿈미 소장은 아이들 교육만큼이나 부모와 교사 교육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주경훈 소장 / 꿈이있는미래 : 과연 부모로서, 교사로서 자녀들에게 물려줄 신앙은 있는가라는 겁니다. 이 시대에 어떤 것들을 자녀들에게 넘겨주었을 때 과연 안전할 것인가? 믿음의 세대 계승을 하기 이전에 정말 중요한 것은 넘겨줄 세대들을 위한 교육이 정말 중요하다. ]이 외에도 꿈미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성경동화와 성경암송찬양 등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습니다.다채로운 교육 콘텐츠로 가정과 교회가 연합해 다음세대를 바로세울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GOODTV NEWS 장세인입니다.

2024-05-13

5월 가정의달 맞아 뉴욕에서 열린 孝축제

[앵커]미국 뉴욕의 한인 동포들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효의 정신을 되새기는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21번째를 맞이한 효행상 시상식과 경로대잔치인데요.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된 효자 효부들과 지금의 한인 사회를 이끈 부모세대를 연결하는 뜻깊은 자리로 채워졌습니다. 보도에 뉴욕지사 김응교 PD입니다.[기자]한미충효회가 주관하는 제21회 장수 효자 효부 효행상 시상식 및 경로대잔치가 지난 5월 11일 토요일 퀸즈 플러싱에 위치한 연회장에서 열렸습니다.당일 행사에는 450여 경로대상 한인동포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한미충효회가 해마다 효자 효부를 발굴 시상해온 것이 올해로 스물 한 번째를 맞게 됐습니다.이번 해에도 엄격한 기준 하에 효를 실천한 분들을 선정해 수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효자 효부 효행상을 받게 된 수상자 9명 모두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정미령 / 효녀상 수상자 : 너무 영광이죠. 어머니 덕분에, 어머니가 이렇게 건강하게 오래 사시는 덕분에 제가 오늘 이자리가 있게 되어서 어머니께 감사드리고요. 그 밖에도 많은 효녀분들이 있으실텐데 제가 그냥 대표로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레이스맹 연방하원의원, 존 리우 상원의원, 린다 리 시의원과 샌드라 황의원이 참석해 한미충효회 회장 임형빈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경로대잔치를 통해 뉴욕한인동포사회가 화합하는 축제로 전통을 세워온 한미충효회 회장 임형빈 회장이 올해 9월 100세를 앞두고 있습니다.[ 임형빈 회장 / 한미충효회 : 많은 분들이 오셔서 이렇게 축하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 행사가 발전될 수 있도록… ]당일 나눔밴드의 신나는 연주와 뉴욕한국국악원생들의 진도북춤이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습니다.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과 사회를 지켜나가는 크나큰 덕목, 효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뉴욕에서 GOODTV NEWS 김응교입니다.

2024-05-1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