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50년 만에 다시 지핀 성령의 불씨…10만 성도 운집

장세인 기자 (shane@goodtv.co.kr)

등록일 2023-06-05 

[앵커]

50년 전 서울 여의도광장에서 열렸던 빌리 그래함 전도대회를 기억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한국기독교 역사상 부흥의 시기를 이끌었던 가장 중요한 순간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지난 3일, 빌리 그래함 전도대회의 50주년을 맞아 열린 기념대회에는 10만 성도들이 모여 50년 전 그날을 기억하며 한국교회를 위해 뜨겁게 기도했습니다. 장세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 오정현 대표대회장 / 빌리 그래함 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 :
빌리 그래함 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의 개회를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선언합니다! ]

1973년, 허허벌판이었던 서울 여의도광장에서 열린 빌리 그래함 전도대회. 당시 3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모여 성령의 불길을 체험하면서 한국교회의 부흥을 맞았습니다.
50년이 지난 후 뜨거웠던 성도들의 기도가 재현됐습니다. 지난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빌리 그래함 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에는 10만 명의 성도들이 다시 한번 모였습니다. GOODTV로도 생중계된 이번 기념대회에는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 오세훈 서울시장 등 교계와 정계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했고 윤석열 대통령도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 :
50년 전 빌리 그래함 전도대회는 한국교회의 성도를 하나로 뭉치게 하고 기도와 사랑으로 우리 사회에 희망을 심었습니다. 성도 여러분께서 사랑과 포용으로 치유하셨던 예수님의 가르침을 계속 실천하고 이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

이날 기념대회에 앞서 열린 기념음악회에서는 유명 가스펠 합창단 헤리티지 매스콰이어와 가수 김태우, 일만명 찬양대 등이 아름다운 찬양으로 경기장을 가득 채웠습니다.
기념대회 공동대회장을 맡은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총회장 장종현 목사는 이번 기념대회를 통해 한국교회가 복음으로 새롭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 장종현 공동대회장 / 빌리 그래함 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 :
힘들고 가난했던 그 시절 천리 길을 마다하지 않고 집회에 참석했던 성도들이 오늘은 이렇게 아름다운 모습으로 자녀들과 함께 다시 모였습니다. 우리 한국교회가 복음의 빛으로 다시 부흥하는 역사가 시작될 것입니다. 복음은 한국교회의 희망입니다. ]

빌리 그래함 목사의 아들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는 10만 성도들을 향해 ‘복음의 가치’를 주제로 뜨겁게 말씀을 전했습니다.

[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 빌리 그래함 전도협회(BGEA) 대표 :
지난 50년간 대한민국은 많은 변화를 거쳤고 세계도 변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랑은 바뀌지 않았습니다. 예수님께서 여러분의 영혼을 위해서 피를 흘려 그 값을 치르셨습니다. 오늘 믿음으로 받아들이신다면 여러분의 영혼은 영원토록 하나님의 손 안에서 안전할 줄로 믿습니다. ]

50년 전 열린 전도대회에 참석하지 못한 아쉬움에 먼 지역에서 한걸음에 달려온 성도도 있었습니다.

[ 이대공 (83) / 포항제일교회 은퇴장로 :
내가 그때 (1973년 빌리 그래함 전도대회에) 참석을 했었으면 하고 늘 후회를 했는데 이번에 그 (빌리 그래함 목사) 아드님이 오셔서 (설교)한다는 것을 보고… 큰 은혜 받고 참 잘 왔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이날 10만 성도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일어나기도, 또 좌석 통로에 무릎을 꿇기도 하며 기도에 참여했습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한국교회에 성령의 불길을 다시 한번 일으켰습니다.

GOODTV NEWS 장세인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