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美 텍사스서 1살 미만 영아 85명 코로나 확진 外 [월드와이드]

조유현 기자 (jjoyou1212@goodtv.co.kr)

등록일 2020-07-20 

美 텍사스서 1살 미만 영아 85명 코로나 확진
코로나19가 빠르게 재확산하는 가운데 미국 텍사스주의 누에이서스 카운티에서 돌도 지나지 않은 영아 85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건당국은 코로나19에 감염된 1살 미만 영아들의 건강 상태와 감염 경로 등 세부 사항에 대해선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누에이서스 카운티의 애넷 로드리게스 보건국장은 기자회견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이 아이들은 아직 첫 번째 생일도 지나지 않았다”며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고, 가족 간 코로나19 전파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집으로 손님을 초대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홍콩서 실내 마스크 착용 위반 시 최대 78만원
홍콩에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하면서 감염자 수가 1천885명으로 늘어, 2003년 사스 대유행 당시 감염자 1천775명을 넘어섰습니다. 이에 홍콩 정부는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시설은 물론 쇼핑센터 등 실내 공공장소에 있을 때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며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을 강화했습니다. 이를 어기면 최대 5천 홍콩달러, 우리 돈 78만원의 벌금형에 처할 수 있습니다. 이 뿐 아니라 18만여 명의 홍콩 공무원들은 20일부터 일주일 동안 응급 분야와 필수 인력을 제외하고는 모두 재택근무에 들어갑니다.

LA 한인회 “트럼프, 한국인에 사과하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한인회 등 LA지역 36개 한인단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 국민을 ‘끔찍한 사람들’이라고 말한 보도와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을 규탄하는 성명을 냈습니다. 공화당 소속 래리 호건 미 메릴랜드 주지사는 최근 워싱턴포스트 기고문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문재인 대통령을 상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한국인들은 끔찍한 사람들’이라고 말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LA 한인단체들은 성명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수준 이하 발언에 대해 강력히 비난한다”며 “트럼프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들 단체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부적절한 발언의 재발 방지를 요구하는 서한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딸 결혼사진에서 사라진 영국 앤드루 왕자
영국 왕위계승 서열 9번째인 베아트리스 공주의 결혼식 사진에서 아버지 앤드루 왕자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어 일각에서는 앤드루 왕자가 “왕실의 역사에서 지워졌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영국 왕족 결혼식에서 부모와 함께 촬영한 사진을 대중에 공개하지 않은 것은 왕실 전통에 비추어 볼 때 이례적이라는 겁니다. 앤드루 왕자는 현재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로 미국에서 수감 중 스스로 목숨을 끊은 억만장자 제프리 엡스타인의 알선으로 10대 여성과 성관계를 맺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美 래퍼 웨스트, 대선 공약에 “출산 시 12억원”
유명 흑인 래퍼 카녜이 웨스트가 11월 미국 대선 출마와 관련해 첫 번째 공식 행사를 열었습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에서 웨스트가 수백명의 지지자들을 모아놓고 낙태 등의 주요 현안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힌 이 날 행사는 유튜브와 지역 방송을 통해 생중계됐습니다. 방탄조끼 차림으로 선 웨스트는 신생아에게 100만달러를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낙태를 불법화하지는 않겠지만 임산부에 대한 경제적 지원으로 낙태를 선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뜻입니다. 한편 일각에서는 웨스트가 마케팅 목적으로 대선 출마를 선언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GOODTV NEWS 조유현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