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국민 과반 “종교집회 자제, 자유침해 아냐” 外 [글방단·교계]

김민주 기자 (jedidiah@goodtv.co.kr)

등록일 2020-08-28 

국민 과반 "종교집회 자제, 자유침해 아냐"
코로나19 상황에서 정부의 종교집회 자제 권고가 종교자유침해는 아니라고 보는 기독교인이 절반이 넘는단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이 수도권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 되기 전인 지난 7월 개신교인 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57.2%는 종교집회 자제 조치가 종교 자유침해가 아니라고 답했고, 35.5%는 침해라고 답했습니다.
 
예장합동, 총회 주요행사 일정 조정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총회 주요행사를 긴급 조정했습니다. 총회는 이달 31일로 예정된 공천위원회 회의 장소를 대전인터시티호텔로 변경하고, 시간은 오전 11시로 늦췄습니다. 모임 인원 수도 공천위원과 총회임원, 선거관리위원을 모두 포함해 50명 이하로 최소화하기로 했습니다..

밀알선교단, ‘사랑의캠프’ 온라인 개최
장애인선교단체 한국밀알선교단이 오는 31일 ‘밀알 사랑의캠프’를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사랑의캠프는 장애인과 일반인이 함께 복음 안에서 회복하고 함께 어울리는 행사입니다. 이번엔 ‘하늘과 땅을 잇는 기도’란 주제로 시각장애인 중창단의 찬양과 퀴즈를 맞추는 밀알 골든벨, 장애인과 비장애인 연주자들이 함께하는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유튜브로 방송될 예정입니다. 

기독미술인, 치유 위한 ‘모퉁이돌’ 전시회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가 임원들의 작품 전시회 ‘모퉁이돌’을 9월 20일까지 경기도 파주 갤러리 이레에서 연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선 코로나19로 위축된 이웃들에게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는 작품 20여 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미협 회장 방효성 장로는 "방문객들이 지친 일상에 위로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GOODTV NEWS 김민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