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부산기독교총연합회 신임회장 취임 外 [글방단·교계]

천보라 기자 (boradoli@goodtv.co.kr)

등록일 2021-01-13 09:51:46

부산기독교총연합회 신임회장 취임
부울경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부산기독교총연합회가 11일 포도원교회에서 제43대 대표회장 이취임식과 신년하례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신임대표회장으로 취임한 포도원교회 김문훈 목사는 “희생과 헌신을 통해 세상의 어두움을 물리치고 부패를 방지하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설교를 맡은 백양로교회 김태영 목 사는 “하나님께 쓰임 받는 부기총이 되어 다시금 교계를 살리는 일을 감당하기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경기도, 루터대에 표창…노동자 권익 보호 공로
루터대학교가 최근 경기도로부터 비정규직 노동자 권리를 보호하고 복지 증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습니다. 루터대학교는 대학 내 청소 용역 노동자의 정규직 전환을 이행하는 등 노동자의 권익 보호와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이병창 총무처장은 “교직원과 학생들이 노동자의 권익에 대해 성찰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샬롬나비 "일방적 대면예배 금지 철회하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이 새해 논평을 통해 "한국교회는 코로나 파시즘의 일방적 대면 예배 금지조치를 철회시켜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샬롬나비는 "방역에 최대한 협력하되 교회당의 크기를 고려하는 K맞춤형 방역으로 예배의 자유를 쟁취해야 한다"며 획일적인 비대면 예배 조치의 불 합리성을 지적했습니다.

CS프로젝트, 1분기 온라인 수련회 개최
다음세대 복음화를 위해 활동하는 CS프로젝트가 오는 30일 새해 첫 온라인 수련회를 개최합니다. ‘주님과 함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수련회는 CCM 콘서트와 저녁 집회, 기도회 등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찬양사역팀 ‘달빛마을TV’와 부산 동래중앙교회 찬양팀 ‘예람워십’, 카카오톡 이모티콘 ‘베니’의 구경선 작가가 강사로 나섭니다. 온라인 수련회는 유튜브 ‘CS프로젝트 팀’ 채널에서 생중계됩니다.

GOODTV NEWS 천보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