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김진표 의원, 한교총 방문…방역지침 관련 대화 外 [글방단·교계]

차진환 기자 (drogcha@goodtv.co.kr)

등록일 2021-01-15 

김진표 의원, 한교총 방문…방역지침 관련 대화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공동위원장 김진표 의원이 15일 오전 한교총을 방문해 소강석, 이철, 장종현 공동대표회장을 만나 환담을 나눴습니다. 김 의원은 한교총 공동대표회장단에게 지난 14일 진행한 당정 협의 결과를 설명했습니다. 김 의원은 “당정협의를 통해 종교시설에서 요청하는 내용을 적절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협의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정부는 종교시설에 대한 방역 세부지침을 완화하는 변경안을 16일 발표할 예정입니다. 
 
침례교 “인터콥, 불건전단체…성도 참여 금지”
기독교한국침례회가 최근 교계 내외로 논란이 되는 인터콥선교회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기침총회는 15일 성명서를 통해 BTJ열방센터와 이를 운영하는 인터콥을 ‘불건전단체’로 규정하고 성도들의 참여를 금지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침 측은 “교단 내 모든 교회와 산하기관, 지방회, 연합회는 인터콥선교회 모든 활동의 교류와 참여를 금지한다”며 “인터콥은 진심으로 사과하고 책임자를 처벌하라”고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땅끝까지 나눔회, 노숙인에 온정 나눠 
김정숙 글방단 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노숙인 자활을 돕는 ‘땅끝까지 나눔회’가 추운 겨울 노숙인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펼치고 있습니다. ‘땅끝까지 나눔회’는 매주 목요일 수원역 일대 노숙인들에게 빵과 음료, 비타민 등을 나누며 예수님의 사랑과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선교회 측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봉사자가 부족한 실정”이라며 “힘든 시기 함께할 그리스도인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습니다. 

밀알-ABC마트, 취약계층 위해 신발 지원 
밀알복지재단이 ABC마트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한 점, 한 걸음’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전국 ABC마트 매장은 인근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결연을 맺고 연 2회씩 신발을 지원하게 됩니다. 밀알과 ABC마트는 먼저 10개 매장을 시작으로 연중에 20개 매장을 추가 선정하고, 매년 참여 매장과 결연대상자 수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GOODTV NEWS 차진환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