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수원신학교, 이정훈 학장 이·취임 감사예배 外 [글방단·교계]

박은결 기자 (kyul8850@goodtv.co.kr)

등록일 2021-03-05 

수원신학교, 이정훈 학장 이·취임 감사예배
글로벌선교방송단 김진출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수원신학교가 학장 이취임 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이날 자리에선 이정훈 목사가 12대 학장으로 취임했습니다. 이정훈 학장은 취임사를 통해 “스승과 선배들이 지난 42년 동안 이뤄 놓은 개혁 신앙의 전통과 가치를 보수하고 발전시키는 일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기감, 청년 바이블 클래스 연다…‘성경의 재탐구’
기독교대한감리회 청년회전국연합회가 오는 8일부터 온라인 바이블 클래스를 엽니다. 이번 클래스는 기감 산하 교회 청년들에게 성경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총 14차례 강의로 구성됐으며 오는 6월까지 진행합니다. 강사로 나선 이익상 성서학연구소 비블리아 대표와 이진경 협성대 교수가 구약과 신약을 각각 강의합니다. 강의는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화상회의 플랫폼 줌을 통해 진행됩니다. 

JDM, 캠퍼스33 기도운동 캠페인 전개
초교파 선교단체인 예수제자운동(JDM)이 한국교회를 대상으로 ‘캠퍼스33 기도운동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지역교회와 선교단체, 대학교 청년 지도자 24명의 기도 요청 영상을 지난달 7일부터 매일 한 명씩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주최 측은 “기도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이 땅의 교회와 개인이 캠퍼스를 위한 기도운동에 동참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신대협, ‘신학교육 미래’ 주제로 논문 공모
전국신학대학협의회가 '신학생이 제안하는 신학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논문을 공모합니다. 대상은2021년 현재 신학대학교 학부, 신대원 및 석박사학위 재학생과 휴학생입니다. 접수는 오는 4월부터 진행되며 5월 중 시상할 계획입니다. 전국신학대학협의회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신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신학생과 신학대학원생들의 제안과 비전 속에서 모색하고자 한다"며 많은 참여를 요청했습니다.

GOODTV NEWS 박은결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